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서초구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이용요금 운영시간

2016. 10. 3. 07:38


서울시 서초구는 우리나라 최고의 부촌인 강남에 있는 자치구로 업무와 교통, 문화, 교육, 경제의 중심지 역활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강이 있는 북쪽에는 요즘 재건축 열기가 뜨거운 최고의 부촌인 반포가 있으며 서울고속도로 터미널과 남부 터미널이 있으며, 남쪽 아래로는 우면산과 구룡산, 대모산, 청계산이 있는데요.




서울에서도 중심중에 중심이라 많은 사람들어 거주하고픈 자치구입니다.


그리고 서초구는 대기업과 관공서가 많이 있고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고속터널 터미널까지 있어 늘 사람이 많은데요.


사람이 많다보니 주차공간도 늘 부족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서초구의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의 위치와 이용요금 및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서울시 서초구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이용요금 운영시간



서초구는 서울 25개의 자치구중에서 유일하게 구청 산하의 시설관리공단이 없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서초구에 있는 주차장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홈페이지나 사이트가 없어 관련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늘 방법은 있는법이죠?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cOLl6a



2. 서울시 서초구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이용요금 운영시간



방문한 페이지를 살펴보면 왼쪽에는 각종 메뉴가 있으며 오른쪽 큰 화면에는주차장을 표시한 지도를 큼지막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 아래에는 서초구에 있는 모든 주차장의 목록이 표시될텐데요.




지도에 표시된 빨간 마크는 공영주차장을 뜻하며 노란색은 민영주차장을 뜻하고 있습니다.


지도내에서 아무 주차장을 클릭해보면 주소와 연락처, 운영시간과 주차요금을 보여주는 팝업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선택한 주차장의 상세한 정보를 알고싶다면 '자세히보기' 버튼을 누르거나 목록에서 '상세보기' 메뉴를 클릭해보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3. 서울시 서초구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이용요금 운영시간



위의 이미지는 서초구의 명소이면서 고급주택단지가 모여있는 서래마을 까페거리에 위치한 주차장의 상세보기 화면입니다.


주차장의 면적과 주차대수를 알 수 있으며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하여 공휴일의 주차장 운영시간과 주차요금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서초구의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의 주차요금과 운영시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강남에서 주차할 때 위치나 주차요금을 몰라 많이 당혹해하시는데 이 포스팅이 약간의 도움이라도 드렸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