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리은행 예금금리 조회하는 방법

2016. 11. 21. 12:33


며칠 전 미국 대선에서 부동산 재벌인 도널드 트럼프가 화려한 경력의 힐러리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인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동요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금리가 있는데요. 미국에서의 금리가 인상되면 한국은행도 덩달아 오르고 결국에는 시중은행의 금리와 이자율도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의 예금금리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우리은행 예금금리 조회하는 방법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같은 검색엔진을 통하여 접속하면 되는데요.


메인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쭈욱 내리면 가장 하단인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은행의 예금이자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빨간 테두리 친 '금리조회'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2. 우리은행 예금금리 조회하는 방법



메뉴를 선택하니 위와같이 현재 판매중인 우리은행의 모든 금융상품에 대한 예금금리를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바로 여기에서 여러분이 가입했거나 가입을 할 정기예금이나 적금, 청약저축등의 이율과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2016년 오늘 뿐만 아니라 과거의 금리와 이자도 조회 및 비교가 가능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예금으로는 목돈굴리기 상품인 정기예금을 비롯하여 목돈모으기 상품인 적금과 자유통장이라 할 수 있는 입출금식 예금금리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외화예금과 직장인 은행담보 대출금리또한 모두 이 메뉴에서 살펴볼 수 있답니다.



3. 우리은행 예금금리 조회하는 방법



이와같은 방법으로 우리은행 예금금리를 조회 및 비교,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을만큼 간단한 방법으로 우리은행에 가입된 상품이 있다면 지금 당장 이자율을 살펴보세요.






미국에서는 트럼프가 당선되어 국내외적으로 불확실성에 우리나라 경제가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정책이 어떻든 간에 우리나라 경제가 현재보다 더 발전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라면서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