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

2016. 12. 5. 05:48


이번시간에는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SC제일은행은 영국계의 세계적인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자회사로 한국 스탠다드차타드 SC제일은행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거 2000년대 전 후 제일은행이 IMF때 부도나면서 외국계인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인수한 것인데요.


현재는 간판이나 마케팅, 광고등을 할 때 SC제일은행이라는 명칭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라는 명칭을 더 앞세우고 있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제일은행의 색깔을 빼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C제일은행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포스팅해볼게요.



1.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



SC제일은행의 적금금리같은 은행 이자율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방문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제일은행이라고 입력하면 주소가 표시되는데요.






이때 주소밑에 있는 자잘한 세부 메뉴가 나오는데 맨 끝에 있는 '예금/적금금리'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이 메뉴는 사이트에서 이것 저것 클릭할 필요없이 바로 SC제일은행의 금융상품별 은행 금리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



메뉴를 클릭해보면 위와같은 새로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바로 이 페이지에서 현재 SC제일은행에서 판매중인 모든 금융상품의 은행 이자율과 금리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자유통장서부터 정기예금과 정기적금등의 이자율과 금리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청약저출 이율과 어떤 금융상품이 고금리인지, 다른 은행과의 이자비교등도 모두 가능해서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



SC제일은행 금리안내 페이지에서는 일반적인 적금이나 예금같은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부동산 담보대출같은 상품의 이자율과 금리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각 상품별 조건별 우대금리와 가산금리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으며 언제의 금리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지도 모두 알려주고 있으니 금리높은 상품이 무엇인지, 상품들간의 이자비교할 때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C제일은행 적금금리 조회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부자가 되는 첫걸음은 이와같이 자신이 가입한 은행과 금융상품의 이자와 금리를 정확하게 아는 것부터 시작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