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산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

2016. 12. 6. 08:41


이번 시간에는 부산 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를 해보겠습니다.


부산광역시는 서울에 이은 국내 제2의 도시인데요.


금정산은 부산과 양산에 걸쳐 있는 산으로 부산과 양산의 경계가 되는 산이기도 합니다.






시내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말마다 찾는 명산이기도 한데요.


대표적인 명소로는 금강공원과 금정산성, 범어사가 있습니다.



1. 부산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



금강공원에는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한 케이블카 매표소도 있어 금정산 정상인 고당봉 산행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케이블카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앞서 이야기했듯이 시내에 있는 산으로 케이블카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산 금정산 금강공원 케이블카는 그 길이가 국내 최장길이인 1.26km로 복선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966년 9월에 개통되었습니다.


해발 540미터 금정산 등성이까지 운행하고 있는데요. 고당봉 산행을 좀 더 수월하게 하기위해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2. 부산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



금강공원 케이블카의 이용요금과 가격을 살펴볼까요?


20분 단위로 운행하고 있으며 매표소에서 탑승하여 금정산 등성이까지 약 6분의 소요시간이 걸리는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케이블카라는 특성상 인터넷이나 전화예매는 받지 않고 오직 현장 매표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이 세게 불거나 날씨가 좋지않다고 판단할 때에는 언제든지 운행을 중단할 수 있는데요.


이용요금은 왕복과 편도가 있으며 왕복요금이 편도요금보다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부산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



금강공원 케이블카를 탑승하거나 부산 금정산의 고당봉 산행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정보도 마련했는데요.


금강공원 공영주차장은 금강공원 정문에서 산성방면으로 약 250미터 북문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스팅 맨 첫번째 이미지 참고하세요)


그리고 총 210여대를 주차할 수 있으며 하루 주차요금은 4,700원을 받고 있는데 물가대비 주차요금이 상당히 저렴한 편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산금정산 금강공원케이블카 이용요금과 주차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등산하실 때 늘 안전과 자신의 건강에 맞는 거리만큼만 등산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