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주 다자녀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2016. 12. 12. 16:57


이번 시간에는 광주 다자녀카드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출산율을 끌어올리기위해 저마다의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산을 하게되면 둘째부터 출산장려금과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출산지원과 양육지원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 살펴볼 다자녀 카드도 그중에 한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도 시 자체의 다자녀카드인 아이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1. 광주 다자녀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총정리



광주시의 다자녀 카드인 아이사랑카드는 다른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다자녀카드와 비슷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다자녀가족을 위해 다둥이 카드가 있고 경기도도 아이플러스카드가 있으며 인천과 부산, 대전등에도 모두 있는데요.


광주시의 다자녀 카드인 아이사랑카드는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하여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발급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고 다자녀 가정중 2001년 이후 셋째 이상 자녀를 출산한 가정과 현재 셋째를 임신한 지 7개월 이상된 가정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발급은 광주은행을 통해서만 하고 있습니다.



2. 광주 다자녀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총정리



광주 다자녀카드는 아이사랑카드만의 특화서비스와 광주은행 카드의 기본서비스가 합하여 그 헤택이 주어지는데요.


우선 아이사랑카드만의 특화서비스부터 살펴볼게요.


에쓰오일과 현대오일뱅크에서 주유 시 각각 리터당 80원과 50원 할인해주고 있으며 유아서적 할인과 은행 ATM 자동화기기에서의 수수료도 모두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함하여 결제할 때마다 0.2%의 포인트를 적립시켜주고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도 1,000원당 1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의 3대 소아암보험도 무료로 가입해주고 있네요.



3. 광주 다자녀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총정리



이번에는 광주은행 카드의 기본서비스 혜택입니다.


아웃백과 빕스, TGI 프라이데이등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 시 20% 할인받을 수 있으며 놀이동산과 레저시설 이용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같은 영화관에서도 동반 1인 포함하여 최대 4,000원씩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오토오아시스에서 차량정비 시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AJ렌터카를 전화로 예약할 경우에도 최고 40% 할인받을 수 있으며 항공보험과 기아 야구단 입장료도 할인해주고 있네요.




4. 광주 다자녀 아이사랑카드 혜택과 신청방법 총정리



마지막으로 광주시 다자녀카드를 신청하는 방법도 살펴볼게요.


신청자격은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광주시에 거주하고 2001년 이후 셋째이상 자녀를 출산한 가정이나 셋재아이를 임신한지 7개월 이상된 가정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광주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같은 신분증과 3자녀가 있다는 입증서류등이 필요한데요.


그밖에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도 필요할 수 있으니 위의 이미지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주 다자녀카드 아이사랑카드의 혜택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를 많이 낳아서 어디서나 아이들 웃음을 들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