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2017. 1. 16. 10:51


이번 시간에는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SKT나 LG 엘지유플러스같은 이동통신사에서는 통화연결음을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제 2위 통신사인 KT에서도 KT 링투유라는 이름으로 컬러링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가끔씩 벨소리 설정과 컬러링을 구분못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벨소리 설정은 전화가 왔다는 것을 음악으로 알려주는 것으로 어플이나 개인이 직접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컬러링은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전화를 걸 때 통화연결음을 음악이나 멘트로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컬리링은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이용요금과 가격을 지불해야 하죠.



1.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KT 링투유 컬러링 서비스는 월 990원의 정액요금과 새로운 음악이나 멘트로 설정할 때마다 건강 1,430원의 이용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최초 1회 설정 시 무료로 이용가능한데요.


신청 가입방법과 해지방법은 KT 올레닷컴 홈페이지나 KT올레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번없이 100번, 또는 올레플라자나 대리점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레 모바일 어플이나 앱을 통해서도 가입과 해지가 가능합니다.



2.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제부터 내 핸드폰이나 휴대폰에서 바로 KT 링투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삼성과 LG 엘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해볼게요.


삼성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는 '설정' 어플을 선택한 뒤 '소리 및 진동 - 링투유'를 차례대로 선택하면 바로 컬러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3.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LG 스마트폰에서의 KT 링투유 설정방법입니다.


삼성 모바일에서의 방법과 똑같은데요.


'설정' 어플에서 '소리/알림 - 링투유'를 선택하면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와같은 삼성과 LG 핸드폰에서의 링투유 설정은 2015년도 이후에 출시된 휴대폰에서만 이용가능한 방법이라는 사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4.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삼성과 LG 모바일에서 링투유 설정으로 들어왔으면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음악을 선택하면 됩니다.


수많은 음악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미리듣기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보세요.


원하는 구간으로 설정한 뒤 기본음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KT 링투유를 이용하여 컬러링 설정이 끝나는데요.


문자 인증후에 링투유 음악 가격과 이용요금 건당 1,430원을 결제하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이번 시간에는 KT 링투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스마트폰 어플이나 앱, 또는 인터넷에서의 설정방법말고 핸드폰 자체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해서 편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컬러링을 변경하기위해서는 미리 KT링투유 부가서비스에 꼭 가입되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