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로또판매시간 어떻게 되죠

2016. 11. 27. 10:24


많은 분들이 로또복권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주의 1등의 행운은 자신이 되기를 바라면서 구매하고 있을텐데요.


만약 일요일에 구매를 한다면 언제 당첨결과를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지난 주 구매한 로또는 언제까지 유효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이와같은 궁금점을 해소할 수 있는 로또 판매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로또판매시간 어떻게 되죠



로또를 매주 구매하는 분들중에는 1등 당첨여부만 중요할 뿐 로또 당첨룰이나 2등이나 3등 당첨금이 얼마인지도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이나 일요일같은 주말에 구매하면 언제 당첨결과를 발표하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로또 판매시간이나 당첨금 및 당첨지역과 당첨점 정보등은 모두 나눔로또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로또판매시간 어떻게 되죠



로또는 일요일과 평일을 포함한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24시까지 1년 365일 연중무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첨결과는 매주 토요일에 하기때문에 추첨일 오후 8시까지 판매종료하고 있는데요.


추첨일이 있는 토요일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판매종료되고 있으며 그 이후에 판매하는 로또는 다음주 토요일을 추첨일로 하는 로또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번주의 로또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토요일 오후 8시전까지는 반드시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 이후는 이번주 로또 판매 마감시간이 지나 다시는 구매할 수 없는 것이죠. 이해가시죠?



3. 로또판매시간 어떻게 되죠



추첨결과는 수도권 같은 경우에는 SBS를 통해서, 지방같은 경우에는 지역민영방송에서 하고 있는데요.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0분경에 하고 있습니다.


로또 복권 당첨 번호보기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방송을 보거나 나눔로또 홈페이지, 네이버같은 국내 포털사이트나 스마트폰 어플이나 앱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약 150만원 정도를 수령하는 3등 당첨금부터는 만약을 대비하여 반드시 로또 뒷면에 서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또판매시간과 구매시간이 몇시까지인지 살펴보았는데요.


서민들의 희망으로 자리잡은 로또이지만 큰 기대대신 소소한 행복을 느낄 만큼 구매하여 즐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