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봐요 (성북구편)

2017. 2. 2. 16:23


오늘은 서울시 성북구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보겠습니다.


성북구는 서울 북부에 위치한 자치구로 대학이 많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고려대와 한국예대, 성신여대와 한성대, 국민대와 서경대학교등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북한산 자락을 따라 많은 고급주택이 줄지어 있어 전통적으로 부자들이 많이 주거하는 곳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또한 미아 길음 뉴타운과 장위뉴타운이 있는 지역으로 앞으로도 매우 발전가능성이 높은 자치구입니다.



1.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봐요 (성북구편)



석계역은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6호선의 지하철역인데요.


주변은 많이 낙후되어 정비가 많이 필요한 지역입니다.


성북구 공영주차장은 노상주차장과 노외주차장, 부설 주차장을 모두 합하여 모두 10개소가 있으며, 약 820여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노상 주차장이란 길가나 도로 한쪽에 주차하는 것을 뜻하며, 노외 주차장은 빈 터나 공터에 많은 차량을 주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봐요 (성북구편)



위의 이미지는 서울 성북구의 공영주차장 목록과 리스트입니다.


장위동부터 시작해서 종암동과 삼선동, 정릉동과 성북동, 하월곡동등지에 있는데요.






성북구 공영주차장의 연락처는 보문로29길 49 (삼선동3가 43-1) 경동고공영주차장내 공영주차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2-6925-0023번이며 / 팩스는 02-6442-9704번입니다.




3.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봐요 (성북구편)



이번에는 석계역 주변을 포함한 성북구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과 운영시간도 살펴볼게요.


각 주차장마다 운영시간과 주차요금이 다른 것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많은 주차장이 5분을 기준으로 해서 150원의 비용을 받고 있으며 하루 1일 주차는 1만원을 지불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 정기권 주차요금은 주차장에 따라 65,000원부터 12만원까지 받는 곳도 있습니다.


운영시간도 모두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석계역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 알아봐요 (성북구편)



성북구 공영주차장에서는 특정 이용객을 위해 주차요금을 할인 및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고엽제후휴의증 환자는 80% 감면해주고 있으며, 경차와 저공해 차량, 서울시 다자녀카드인 다둥이 카드 소지자, 환승목적의 차량은 반값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승용차요일제 이행차량과 성실납세자도 할인 및 면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성북구 석계역 근처 공영주차장 위치 및 운영시간 주차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