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2017. 3. 1. 16:55


오늘은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열심히 일을 하다가 실직상태가 되면 참 막막합니다.



당장 돈 들어갈 때는 많은데반해, 돈이 나오는 곳은 없어져서 하루하루가 불안할 수 밖에 없는데요.


고용노동부에서는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고용보험을 마련하여 혹시모를 실직에 대해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업급여 인터넷신청하는 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과거에는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인터넷신청이 가능한데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을 통해 고용센터 방문이 필요없이 온라인 상태에서 바로 신청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기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토어산하여 180일이 되어야하며, 자신은 일하고 싶은데 취업을 하지못한 경우, 그리고 구직활동을 해왔다는 것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지급금액은 상한액 기준 하루 1일 46,584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리고 지급기간은 연령과 가입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90일에서 최고 240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이제부터 실업인정 및 실업급여 인터넷신청하는 방법과 절차를 살펴볼게요.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그 다음에 왼쪽 상단에 실업급여 메뉴가 있을텐데요.


그것을 선택하면 실업급여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이제부터는 입력을 몇 가지씩 해야하는 단계입니다.


신청서를 양식에 맞게 작성해야 하는데요.


작성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고 로그인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기입되는 것도 많아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지급은행과 계좌번호, 실업인정 기간과 날짜가 맞게 되었는지 잘 확인한 다음 절차로 넘어갑니다.


그러나 산업재해로 인해 요양중이거나 전산장애등으로 인해 지정된 출석일 당일 오후 17시까지 신청을 못했거나, 원래 등록된 계좌대신 다른 계좌로 변경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신청 접수가 안되니 이럴 경우에는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이번에는 휴업근여를 지급받고 있다든가, 수급권을 갖고 있을 경우 체크란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실업인정 대상 기간중에 취업을 했거나 사업을 시작하면 이 역시 체크를 하여 공단에 알려줍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이제부터는 실업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실업인정 대상 기간중에 일용직이라든가 기타 일시적인 소득이 있을 경우 체크를 하고 그에 맞게 내용을 기입합니다.


언제 일했는지, 근무시간은 총 몇 시간이었는지, 소득금액은 얼마였는지 모두 기입하세요.


그리고 맨 하단에 구직활동이 있으면 체크하고 다음 절차로 넘어갑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실업급여 지급조건중 하나가 구직활동 인정이 있다는 것 앞서 서두에서 말씀드렸죠?


그것에 대한 내용을 하나씩 기입해야 합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구직활동을 했는지 / 사업체명과 담당자명 / 주소 및 전화번호 / 모집직종과 임금 수준 등등 모두 빠짐없이 기입하세요.


그밖에 계좌제나 직업훈련등을 받았으면 체크를 한 뒤 활동내역도 기입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실업급여 인터넷신청의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습니다.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하는 활동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모두 기입했으면 저장 버튼을 반드시 클릭한 다음에 다음 단계로 버튼을 누릅니다.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자, 모두 기입을 하고 저장을 하게되면 실업인정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인정일수와 구직급여와 금액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산출내역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차, 3차 그 이상의 실업일정일도 모두 알 수 있습니다.


모두 확인하거나 맞게 되었으면 전송 버튼을 눌러 완료를 하고 수정할 것이 있다면 수정버튼을 눌러 해당 내용을 수정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업급여 인터넷신청 따라하기 방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하나씩 따라해보면 감이 잡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문의사항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국번없이 1350번으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