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정보 info

요즘 공원에 자주보이는 코코넛매트, 야자매트의 장단점

2021. 12. 2. 13:50

야자매트 생산모습
야자매트 생산모습

언제부터인가 공원이나 등산로에 과거 멍석말이 비슷한 무언가가 있는 것을 자주 보셨을 것입니다. 앵간한 지역에서는 한두 번쯤 이 위로 다녀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것의 이름은 무엇이고 장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너의 이름은 무엇인고?

 

이것의 정식 이름은 [야자매트]라고 합니다. 코코넛 열매에서 추출한 섬유질을 그대로 처리하여 만든 것으로 코코넛 매트 또는 코코 매트라고도 불리고 있는데요.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공원이나 등산로, 논밭이나 학교 운동장 등에서 언젠가부터인지 자주 목격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다리 위에 설치하거나 언덕위에 설치하는 경우도 많죠.

 

 

2. 야자매트의 장점

 

친환경 소재

야자매트, 코코넛매트는 코코넛 열매를 주원료로 하기 때문에 고무나 합성성분이 포함된 다른 매트와 다르게 친환경적인 재질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연과 함께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땅에 침하되면서 없어지는데요.

 

이러한 과정에는 따로 오염되는 것이 없고 특별한 절차의 철거도 필요가 없죠.

 

그래서 한 번 설치하게 되면 굳이 관리할 필요가 없고 정 철거가 필요한 경우에는 둘둘 말아서 폐기하면 됩니다.

 

저렴한 가격

야자매트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구매할 수 있을 만큼 꽤 저렴한 편이며 실제 쇼핑몰 이곳저곳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또한 설치를 하는데에도 별도의 기계나 장비가 필요 없으며 숙련된 기술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설치비 역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기존 포장재 보완

야자매트가 자주 설치된 곳을 살펴보면 흙이 날리는 등산로나 학교 운동장, 논밭에 자주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단하게 짜인 매트가 흙과 같이 바람에 날릴 수 있는 각종 소재를 꽉 잡아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특성 때문에 비포장 길에 자주 쓰이는 것이죠.

 

그리고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서 패인 곳에 설치하거나 겨울에는 눈이나 얼음으로 매우 미끄러운 곳에 설치하면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3. 단점

 

굳이 단점을 찾아보면 짧은 내구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인공적인 성분이 없다보니 사람이 자주 다니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에 스며들게 마련인데요.

 

이 기간이 시공 후 불과 7년 밖에 되지 않기에 수리 및 보수 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코코넛 열매가 주원료이다보니 거의 대부분 수입산이라는 것도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죠.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과 결제하는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과 결제하는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이 만료되었거나 몇만 원에 달하는 가입비가 아까워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코스트코에 입장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것뿐만 아니라 쇼핑 후에도 결제는 오직 현대카드와

lifejungbo.tistory.com

모바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과 팩스 발급도 한꺼번에 하는 법

 

모바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과 팩스 발급도 한꺼번에 하는 법

요즘같은 시기에는 특별하거나 급한 일이 아니면 직접 방문하는 것이 꺼려집니다. 이는 행정 서비스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국민연금같은 4대보험과 관계된 업무도 이제는 온라인 및 인터넷 발

lifejungbo.tistory.com

운전면허 기능시험 온라인 접수하는 방법과 준비물 확인하세요

 

운전면허 기능시험 온라인 접수하는 방법과 준비물 확인하세요

운전면허 학과시험 (필기시험)에 합격하면 1년 이내에 기능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비로소 마지막 관문인 도로주행 시험에 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능시험 응시를 인터넷으로 온라인 접

lifejungb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