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

2016. 11. 10. 08:33


서울시 강남구는 오래된 아파트들이 밀집한 지역입니다.


강남이 건설된지 30~40년이 지나서 그 당시 지어진 아파트들을 새롭게 재건축할 수 밖에 없는데요.


모든 인프라가 있으며 자연환경까지 좋아 사람이 살아가는 데 국내 최고의 지역으로 꼽히는 강남이기에 재건축 아파트 가격은 그야말로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개포동에 있는 개포주공도 현재 재건축 절차를 밟고 있는데 평당 약 4,000만원이 넘게 분양이 되는 등 그야말로 최고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강남 재건축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판단하여 규제를 검토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정부 눈치만 살피는 '폭풍전야'의 모습을 띄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1.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



강남구청에서는 강남 재건축 아파트 입주민이나 집주인, 투자자를 위해 강남구 재건축 단지의 진행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housing.gangnam.go.kr


바로 위의 이미지가 접속한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강남 재건축 아파트에 대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진행상태와 사업진행단계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중 '우리구 재건축 단지'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2.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



메뉴를 선택해보니 몇 군데 동네를 묶어 분류해놓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원하는 지역을 아무거나 선택해보세요.


위의 이미지는 도곡동과 삼성동, 세곡동에 위치한 재건축 아파트 단지를 선택한 화면인데요.


아파트 이름과 주소, 재건축을 담당하는 시공사업자와 현재의 재건축 진행상태를 목록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목록중에 파란색 버튼안에 집이 그려져 있는 메뉴가 있는데요. 홈페이지라고 되어 있죠?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서울시의 클린업시스템 사이트로 연결되는데요.


클린업시스템은 서울시의 재개발과 재건축의 추진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시 목록으로 돌아와서 재건축 아파트 단지 한 곳을 선택해보세요.



3.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



도곡동 진달래 아파트를 선택한 화면으로 삼성물산이 시공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 400세대가 있는 아파트 단지로 현재는 래미안 도곡 카운티아파트로 변모한 곳입니다.


맨 하단에는 현재 재건축의 진행상태와 사업진행단계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50%의 공사가 진행되었다고 표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업이 완공되었는데 아직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이 늦는 것 같네요.






이번 시간에는 강남재건축 진행상태 및 사업진행단계 살펴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날짜와 시기등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집주인이나 현재 입주민, 또는 앞으로 입주할 사람들, 투자자에게 좋은 정보라 알려드렸습니다.


날씨가 매우 추워졌으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