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팝카드 환불받는 법

2016. 12. 2. 11:48


팝카드 환불받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팝카드는 GS25 편의점으로 유명한 GS리테일과 한국스마트카드 두 개의 업체가 합작하여 만든 교통카드로 기존 티머니카드와 GS포인트등을 결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종류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일반 카드형태를 기본으로 악세서리 형태나 모바일 T머니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종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통카드 기능뿐만 아니라 GS25나 CU같은 편의점은 물론 파리바게뜨같은 빵집에서도 결제 기능과 해피포인트 적립등도 가능한 은행카드같은 역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팝카드 환불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상카드 환불방법


1. 팝카드 환불받는 법



팝카드의 환불을 받기위해서는 크게 정상인 카드를 환불받는 것과 고장난 카드를 환불받는 방법이 약간씩 다릅니다.


우선 정상카드의 환불방법부터 살펴볼까 하는데요.


잔액이 2만원 이상 있을 때에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방문하거나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 자동화기기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간단하게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불 금액단위는 1만원이며 환불이 가능한 금액은 1만원 이상 최대 5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드를 분실했다면 현금을 잃어버린 것과 같이 환불받을 수 없으며 분실한 카드는 등록 취소를 하고 새로 구입한 팝카드 등록을 한 뒤 사용해야 합니다.



2. 팝카드 환불받는 법



정상적인 팝카드의 환불할 수 있는 환불처가 어디인지도 살펴볼게요.


2만원 이하는 GS25나 CU,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톱같은 일반 편의점에서 할 수 있으며 5만원 이하는 지하철역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 환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만원 이하는 농협이나 신한은행, 우리은행과 우체국, 제주은행이나 하나은행의 ATM기기에서 환불받을 수 있으며 한국 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에 방문하면 환불수수료없이 바로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에 방문할 때에는 통장사본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신청접수 한 그 다음날 오후 6시 이후에 계좌로 입금해주고 있습니다.





고장카드 환불방법


3. 팝카드 환불받는 법



이번에는 고장난 팝카드 환불받는 방법입니다.


고장난 카드 환불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의 방법을 나뉘는데요.


GS25나 CU,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톱같은 편의점에서 우편 환불 봉투을 수령하여 환불받는 방법과 지하철역의 티머니 서비스데스크에 방문하여 환불봉투를 수령하여 접수하는 방법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최초 충전후 2년 이내의 카드만 환불이 가능하며 파손된 카드의 대금은 지불하지 않으며 고장난 팝카드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구멍이 뚫리고 구겨졌거나 찍힘, 태움, 깨짐, 칩손상등으로 훼손된 카드를 모두 아우르는 단어입니다.



4. 팝카드 환불받는 법



고장난 팝카드의 환불처는 어디일까요?


앞서 언급한대로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서 환불이 가능한데요.


신청접수일로부터 최대 10일 이내에 계좌로 환불처리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장난 카드는 보증기간내에서 환불이 가능한데요.


2011년 6월 7일 이전의 카드는 1년 이내 / 그 이후는 2년 이내 불량카드에 한하여 잔액을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팝카드 환불받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