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2017. 2. 26. 08:02


오늘은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20세 전후의 건강한 성인 남성은 반드시 군대에 입대하여 2년의 시간동안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이때 징병검사라 불리는 신체검사를 할 때 의무적으로 발급해주는 카드가 있는데 바로 나랑사랑카드가 있습니다.


나라사랑카드는 다양한 쓰임새와 사용처가 많아서 군인들의 필수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시간에는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나랑사랑카드2007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용되고 있는 일종의 체크카드입니다.


국방부가 온 심혈을 들여 추진한 정책으로 이 카드 한 장만 있으면 체크카드의 기본적인 혜택과 함께 전자통장과 현금카드, 전역증과 병역증, 교통카드의 역할을 모두 하고 있어 편리한데요.


발급처는 2곳의 은행으로 분류하여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과 KB국민은행이 바로 발급처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이 발급하는 국민나라사랑카드의 혜택에 대해서만 다뤄볼게요.


IBK기업은행의 그것도 크게 다를 바 없으니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으신 분들도 참고하셔도 무방합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위의 이미지는 주요혜택을 보기쉽게 도표로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군인을 위한 카드이다 보니 다양한 사용처와 기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발급하는 방법군 입대 전 신체검사를 받을 때 할 수 있으며, 그외에는 나라사랑포털  www.narasarang.or.kr 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분실을 해서 신고를 해야하거나 재발급을 받기위해서는 각 은행의 카드사에 따로 문의하여 회원가입을 한 뒤 이용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수수료도 각 은행 카드사마다 다르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을 하나 하나씩 알아볼게요.


가장 먼저 교통카드 기능이 있습니다.


전국의 버스와 지하철, 전철을 20% 청구할인 해주고 있으며, 교통비 할인을 월 5만원까지 할인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최대 할인액은 1만원까지이며, 교통요금 할인은 실제 카드 사용일이 아닌 이메일에 기재된 이용일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국민나라사랑카드는 군인을 위한 카드이다보니 현역병에게 도움이 되는 혜택이 여러개 있습니다.


군마트라 할 수 있는 PX 및 GS25 해군마트에서는 이용금액에 따라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요.


할인한도는 3만원까지는 1회 1,000원 / 월 2회까지이며, 그 이상의 금액은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대에는 핸드폰이 없는 대신 KT공중전화가 있는데요.


그것을 이용할 때에도 월 최대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조사 서비스와 상해보험을 무료가 가입하여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ATM 자동인출기 이용 시 인출 및 출금, 계좌이체 모두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여러분은 현재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사용처에서의 혜택을 알아볼까요?


GS25와 GS슈퍼마켓에서는 상품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으며 팝서비스와 연계하여 GS포인트까지 추가적으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CGV 영화관에서는 35% 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해서 환급할인을 해주고 있으며,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에서도 20%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같은 테마파크에서 현장 예매 시 최대 50%까지 환급받을 수 있고, 아웃백과 빕스같은 패밀리레스토랑도 2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처가 워낙 유명한 곳들밖에 없고 할인율도 커서 실사용 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국내의 대포서점인 교보문고에서는 5%를 할인해주고 있는데요.


토익이나 JPT같은 어학시험을 볼 때에도 온라인 접수 시 2,000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드폰같은 이동통신요금을 5만원 이상 이용 시 2,500원을 환급할인해주고 있는데요.


SKT와 올레 KT, 엘지 LG유플러스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GS홈쇼핑과 CJ홈쇼핑, 지마켓과 옥션을 이용할 때에도 최대 5%를 환급해주고 있네요.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자


국민나라사랑카드는 다양한 사용처외에도 병역증과 전역증 기능과 전자통장과 전자화폐 기능을 채용하여 더욱 더 쓰임새가 많습니다.


군대를 전역, 제대해도 향후 예비군에서도 이용가능한데요.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사용 내역조회는 카드를 발급해 주었던 은행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 모두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군인을 위한 멋진 서비스들이 계속해서 출현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