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2017. 3. 9. 07:22


오늘은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민들을 힘겹게 하는 것중에 집과 관련된 문제가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집마련을 해야 마음이 편안하고 매년 오르는 전세가나 월세에 비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재산을 불려나가는데 귀중한 자산이 되기도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버팀목대출같은 금융상품을 만들어 좀 더 저렴하게 내집을 얻고자 하는 시민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는 행복주택이나 국민임대주택, 뉴스테이같은 임대주택을 많이 건설하여 보급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중에는 LH전세임대주택도 있으며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LH전세임대주택이란?


LH전세임대주택이란 LH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임대주택 종류중에 하나입니다.


도심내 저소득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사업인데요.


기존의 건설위주의 공급에서 벗어나 이미 지어진 주택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에 수요에 보다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비용도 임대주택을 건설하는 것보다 저렴하여 국가와 입주자 모두 좋은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대상주택과 임대기간은?


웬만한 주택은 거의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독이나 다가구, 다세대와 연립빌라, 아파트나 오피스텔중에서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약 25평이하 (1인 가구는 전용면적 50제곱미터)의 주택만 가능한데요.


최초 임대기간은 2년이나, 총 9회까지 재계약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2년 단위로 재계약할 수 있는데요. 대학생은 최초 임대기간 2년, 2회까지만 재계약 가능하며, 소년소녀가정은 만 20세 이후 3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합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입주조건과 자격은?


LH전세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까다로운 조건과 자격을 총족해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보증거절자,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자와 긴급주거지원 대상자, 공공생활가정 그룹홈, 부도공공임대아파트 퇴거자들은 모두 기존주택 전세임대 종류에 입주 및 거주할 수 있는데요.


입주대상별로 입주자격과 조건이 상이하게 다르기 때문에 꼭 위의 표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LH전세임대주택은 대학생과 신혼부부같이 인생을 갓 시작하려는 젊은층에게도 입주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은 대학 소재지 이외의 시군출신의 학생을 대상으로 1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나 한부모가족 대학생, 아동복지 시설퇴소 대학생을 최우선적으로 입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평균 소득 50% 이하, 100% 이하의 장애인 가구의 대학생도 2순위로 입주자격이 주어집니다.


또한 신혼부부는 혼인기간과 임신여부 및 출산여부, 월평균소득에 따라 1순위부터 4순위까지 나누어 입주조건과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소년소녀가정을 위한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8세 미만의 아동이 부양능력이 없는 부모와 동거하는 세대와 대리양육가정, 친인척위탁 가정, 교통사고 유자녀가정, 아동복지시설 퇴소자들은 소년소녀가정 등 전세지원주택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입주자격과 조건이 비슷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르니 꼭 신청하기전에 반드시 위의 표를 잘 보시고 하시기 바랍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전세금 지원 한도액


LH전세임대주택은 기본적인 전세금이 정해져 있습니다.


수독권은 8,500만원 / 광역시는 6,500만원 / 기타지역은 5,50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원자격과 대상자에 따라 지원금액이 약간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보증금과 월세는 얼마?


LH전세임대주택의 보증금과 월세는 얼마일까요?


한도액 범위내에서 전세지원금은 5%를 보증금으로 내야하는데요.


가령 수도권일 경우 보증금은 8,500만원 * 5% = 425만원이고 / 월 임대료 월세는 전세지원금 중 임대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한 연 1 ~ 2%이내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설명이 더 어려운데요. 보통 약 9만원에서 20만원 내외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엄청나게 저렴하죠?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려요


 - 신청방법은?


LH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매우 간단한데요.


입주자격과 대상자에 따라 신청방법이 다릅니다.


가령 기초생활수급자과 신혼부부는 주민센터,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며, 대학생은 LH에 직접 신청해야 하는데요.


입주자 모집공고가 뜨면 부리나케 신청을 해야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LH전세임대주택 입주조건과 신청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해보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