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2017. 3. 10. 08:25


오늘은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은행에서 돈을 빌려본 적이 있으신가요?


은행에서 돈을 빌리려면,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합니다.



담보는 있는지, 신용등급은 어떤지, 연 소득과 직장, 직업은 무엇인지 이리재고 저리재고 심사승인까지 시간도 오래걸리는데요.


설사 빌린다하더라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금리와 이자율은 물론 너무나 적은 금액만을 빌려줄 것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위해서는 내가 부자여야 한다는 말은 그래서 거의 사실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을 몇 가지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 새희망홀씨란?


새희망홀씨는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어 은행에서 돈을 빌리기 힘든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융자해주는 금융상품입니다.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차상위계층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여러 은행들과 정부가 개편하여 지원대상자의 범위를 확대했는데요.


이 상품은 5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으로 새희망홀씨1은 신청종료되었으며 현재는 새희망홀씨2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이용방법 문의는 한국이지론이나 각 은행에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데요.


관련 내용은 포스팅 하단에서 다시 한 번 다룰게요.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 대출자격과 조건


새희망홀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지원자격과 조건에 충족해야 합니다.


국내거주 국민으로 연 소득 3,000만원 이하인 자를 우선으로 하고 있으나, 신동등급 6 ~ 10 등급이면서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인 사람들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융자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은행마다 다르지만 기간은 보통 5년 내외입니다.


한도금액은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 금리와 이자율은?


가장 중요한 금리와 이자율 정보도 살펴볼게요.


이 상품의 금리와 이율도 은행마다 각기 다르지만 평균 연 6 ~ 10.5% 수준으로 책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대 2,500만원 이내에서 이 상품의 취급은행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하기로 한 것인데요.


성실하게 상환하거나 사회적 취약계층은 금리우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환방법 또한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 취급은행은?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서민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지만 실제 운영하고 취급하는 곳은 시중은행에서 하고 있습니다.


금리와 금리우대 이율도 은행마다 각기 다른데요.


하나은행과 국민은행, 우리은행과 신한은행, 제일은행과 씨티은행, 농협, 기업은행과 지방은행 등등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자


- 신청방법과 필요한 서류는?


신청방법은 따로 없습니다. 맘에 드는 은행에 방문해서 상담뒤에 신청접수하면 되는데요.


한국이지론 1644-1110번으로 문의하셔도 되고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해당 상품을 검색 조회해도 간단한 정보는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근로소득자일 경우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 / 자영업자같은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등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희망홀씨 대출자격과 조건 알아보았는데요.


어려운 환경에 계신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