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방법

2016. 11. 23. 14:08


부동산에서 지하철은 매우매우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마을버스나 일반버스, 광역버스보다 훨씬 안전하고 빠르면서도 쾌적하고 게다가 요금도 저렴한 편인데요.


비단 지하철 승객의 이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을 공사하고 운영하는 주체인 정부에서도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많은 사람들을 한꺼번에 이동시킬 수 있어 수송률이 높다는 점인데요.


이와같이 지하철은 인근 동네에 지하철역이 생기거나 지하철 노선이 새롭게 놓이면 엄청난 집값상승이 있기도 합니다.






지하철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 더 저렴한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정기승차권, 줄여서 지하철 정기권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하철 정기권 가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방법



지하철 정기권이란?


지하철 정기권이란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발급된 지하철 전용 정액제인데요.


구입일로부터 30일 한 달 동안 60회 이내로 이용가능하며 기한과 횟수가 지났거나 다 사용했으면 다시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카드입니다.


지하철 정기권은 서울전용카드와 수도권 전철까지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따라 등급으로 구분된 거리비례용 카드로 구분되는데요.






위의 이미지처럼 네이버 지도나 다음지도같은 국내 포털사이트의 지도에서는 지하철 정기권의 가격과 요금을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게 되면 단순하게 소요시간과 카드요금 및 현금 가격만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신에게 적합한 지하철 정기권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2.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방법



서울도시철도에서는 서울과 인천, 경기도의 수도권 지하철 노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http://bit.ly/2fnabOv


클릭을 하여 접속을 하게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여러분이 자주 지하철을 이용하는 구간을 설정해보세요.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하게 되면 어떤 등급의 지하철 정기권을 구매, 구입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답니다.



3.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방법



위의 이미지는 수원시 병점과 서울 시청까지 출퇴근을 한다는 가정하에 살펴본 화면입니다.


출발역은 수원시 병점역으로 하고 도착역은 서울 시청역으로 설정했는데요.


소요시간은 총 72분 / 약 50km의 거리로 일반 성인 교통카드 요금으로는 2,050원을 지불해야 하며 지하철 정기권 요금은 거리비례용 7단계 가격인 76,700원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구간에 적합한 지하철 정기권을 구매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이번시간에는 지하철 정기권 가격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