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문화융성카드 발급 신청 혜택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016. 9. 4. 10:25


요즘은 읽을 거리가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뉴스를 볼 수 도 있고 전자책을 빌려 볼 수 도 있죠.


뿐만 아니라 SNS나 블로그를 통해서도 읽을 거리가 흘러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문제는 점점 새로운 방법으로 글을 읽다보니 책을 보는 전통적인 습관이 점점 사라져가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인터넷의 보급으로 대형서점에서만 책을 구매하다보니 오프라인 동네서점은 고사직전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문화체육부에서는 동네서점을 살리기 위한 일환으로 '문화융성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문화융성카드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문화융성카드 발급 신청 혜택



서두에서 이야기했듯이 대형서점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할인혜택을 하여 저렴하게 책을 판매하니,


자연스레 오프라인의 많은 동네서점들은 하나 둘 씩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현상도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여러차례 문제가 불거진 골목상권 침해 여부와 같은 현상이라고 판단하여 대형마트를 규제했듯이 여러가지 규제를 두기에 이릅니다.


가령 단통법과 비슷한 책통법이라 불리는 도서정가제가 대표적인데요.




이와는 별개로 오늘 소개할 문화융성카드를 발급하여 이것으로 오프라인의 동네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제도도 있습니다.


문화융성카드로 전국에 있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은 물론 다양한 부가 혜택도 주어지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보도록 하죠.




2. 문화융성카드 발급 신청 혜택



가장 핵심적인 혜택은 뭐니뭐니 해도 도서를 구매할 때 할인해주는 것이겠죠.


전국에 있는 오프라인 서점에서 15%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요.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같이 대형서점의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할인행사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같은 영화관 할인도 해주고요,


야구와 축구, 농구, 배구같은 4대 프로스포츠 입장료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CJ ONE 가맹점에서 문화융성카드를 사용하면 CJ원 포인트 적립과 이용도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농협은행과 IBK기업은행, 부산은행만 발행되었는데요.


며칠 전 정부에서 문화융성카드를 확대 시행할 예정으로 다른 시중 은행과 지방은행에서도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학원비 할인과 백화점과 대형마트, 주유 할인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해서 사용처가 더 폭넓게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