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남역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2016. 9. 12. 08:20


서울시 강남구는 우리나라의 가장 핫플레이스 Hot Place로 대기업 본사가 몰려있으며 모든 인프라가 주거단지와 가까워 최고의 입지를 가진 곳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가격도 그야말로 엄청나게 비싼 곳인데요.




그중에서도 강남역 일대는은 노른자중에서도 노른자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고의 입지인 동시에 주차난도 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남역 공영주차장이 어디있는지 그 위치와 주차요금등의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1. 강남역 공영주차장



강남구의 공영주차장은 총 53개 있습니다. 노상주차장 23개 / 노외주차장 28개 / 부설주차장 2개가 있는데요.


이때 노상주차장이란 도로의 노면이나 일정한 구역에 설치된 주차장을 말하며,


노외주차장은 길이 아닌 공터에 설치한 주차장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부설주차장은 건물내에 있는 주차장을 의미하는데요.


 강남역 일대의 공영주차장은 모두 강남구청이 관리하고 있으며 코엑스 이용시에는 탄천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강남역 공영주차장 노상



위의 표는 강남역 일대 강남구의 공영주차장중에서 노상주차장 목록입니다.


즉, 일 한 편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데요.


급지에 따라 서로 다른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급지'란 쉽게 말해 사람이 많이 몰리는 장소라 이해하면 쉬운데요.


1급지는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심지역이며, 2급지 그 아래 지역, 3급지는 2급지 아래 지역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4급지는 사람이 가장 적은 곳으로 이런 곳에 주차를 하면 당연하게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남역은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으로 1급지에 해당되므로 이에 대한 주차요금도 가장 비싸게 적용받는 것입니다.


이해되시죠?



3. 강남역 공영주차장 노외



위의 표는 강남역 일대 강남구의 공영주차장중에서 노외주차장과 부설주차장 목록입니다.


빈터와 건물내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노상주차장에 비해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들 주차장 역시 급지에 따라 주차요금이 달라지고 있다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4. 강남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 강남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납부



첫번째 이미지는 강남역을 포함한 서울 강남구 전체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표입니다.


급지에 따라 주차요금이 달라지며 시간으로 계산하기도 하며, 월 정기주차와 1일 하루 주차요금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요금의 할인 및 감면, 면제 대상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승용차 요일제를 실시하고 있는 차량과 소형차, 전기차같은 저공해차량, 3자녀 이상인 다둥이 카드 소지 차량은 30 ~ 50%의 큰 폭의 할인 및 감면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 이미지는 주차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과 월 정기요금 납부 안내 이미지인데요.


꼼꼼히 읽어보시고 신청 및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남역 주변을 포함한 서울시 강남구의 공영주차장 정보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보다 저렴하고 가깝게 이용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