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 송파구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2016. 9. 21. 07:56


서울시 송파구에는 123층의 555미터 초고층 건물인 롯데타워가 세워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것을 포함하여 잠실 일대를 관광특구를 지정하여 명소화시키려고 하는데요.




문제는 기존 롯데타운과 함께 상업시설들이 모여있다보니 주차공간이 부족한데 있습니다.


잠실 일대만 그런 것이 아니라 서울 전 지역의 주차공간이 너무나 부족한 실정인데요.


서울시 지자체에서는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주차장부지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송파구의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서울 송파구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송파구에는 총 16개의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16개의 부지에 총 1,957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데요.


각 위치와 운영시간, 주차요금은 위의 표에 너무나 잘 나와있네요.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있지만 시간을 정해놓고 운영하는 곳도 적지않은데요.


주차요금도 급지에 따라 천차만별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급지란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이 1급지이고 한적한 곳일수록 2, 3, 4, 5급지인데요.


당연히 1급지일수록 주차요금도 비싸게 책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공영주차장마다 주말이나 토요일을 포함한 주간이나 야간요금, 월주차요금을 받는 곳도 있지만 월주차같은 장시간 주차요금을 책정하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2. 서울 송파구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할인및감면



송파구 공영주차장은 법에 정해진 대로 특정대상에게는 주차요금을 감면 및 할인,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고엽제후휴증, 전기차같은 저공해자동차라든가, 경차, 서울의 다자녀카드인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등에게는 주차요금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모범납세자는 1년간 전액 무료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이채롭습니다.




3. 서울 송파구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나눔카



마지막으로 요즘에는 자동차를 이용자가 필요할 때만 빌려쓰는 서비스들이 많이 출시되었죠?


대표적으로 쏘카나 그린카등이 있는데요.


나눔차 서비스, 차 공유 서비스등을 송파구 공영주차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주차장에는 몇 대씩 나눔카가 있어서 차가 없는 분들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송파구의 공영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할인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도시가 발전할수록 주차장부지가 적어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지자체에서 주차장부지를 많이 마련하여 이런 단점을 잘 극복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