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X 부산역 주차장과 주차요금 어떻게 되나요

2016. 10. 24. 07:13


부산은 참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산과 바다는 물론 강까지 끼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여러 세월을 거치면서 다양한 사람들이 뒤엉켜 살아가고 있어 더 매력있게 다가옵니다.






기존 부산 토박이들과 한국전쟁으로 인해 다른 지방에서 이민 온 피난민들이 있으며, 6.25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을 피해 미군과 유엔군이 북한 피난민 10만을 탈출시킨 이른바 흥남 철수로 인해 부산은 여러 지방의 사람이 살아가는 생활터전으로 발전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서울에 이어 명실상부한 제 2의 도시인데요. 다양한 교통수단이 밀집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KTX는 부산의 광역교통체계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KTX 부산역의 주차장과 주차요금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KTX 부산역 주차장과 주차요금



부산역 근처에는 총 2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부산역 정문에 위치한 광장과 분수대옆에 있는 광장주차장과 북항재개발 사업지와 도로를 마주놓고 위치해있는 선상주차장이 바로 그것인데요.


광장 주차장은 총 29대가 주차할 수 있으며 선상주차장은 총 50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부지로 되어있습니다.






부산역 이용객은 하루 5, 6만명 이상인데 반해 주차공간이 굉장히 협소한데요.


하루 이용객 2만명인 경기도 광명역의 주차장이 약 1,500여대 주차가능한 것과 비교하면 얼마나 부산역 주차장이 협소한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2. KTX 부산역 주차장과 주차요금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산역 주차장의 주차요금을 살펴볼까요?


기본 30분까지는 1,500원이며, 그 후 10분마다 500원씩 추가됩니다.


그리고 하루 일일 주차요금은 15,000원이며 / 월 정기 주차요금은 15만원이지만 5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선상주차장은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KTX 부산역 주차장은 이용객들을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데요.


발렛파킹 서비스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카쉐어링 서비스명은 '유카'이며 하루 24시간 내내 시간당 7,7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역 주차장의 정확한 위치는 '부산시 동구 중앙대로 206'이며 연락처는 051-441-7782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 부산역 주차장과 주차요금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