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

2016. 11. 6. 08:02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아이를 낳지 않는 국가로 얼마전 유엔의 조사로 다시 한 번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결혼을 하지않고 결혼을 하더라도 아이를 낳지 않는것인데요.


정부와 지자체는 이러한 흐름을 막기위해 여러가지 유인책을 내놓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출산과 양육의 비용을 대신 내주거나 할인해주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채용하고 있는데요.


각 지자체마다 다자녀 가정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어 출산을 이끌어내는 방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다자녀카드가 바로 그것인데요.


서울에는 다둥이행복카드가 있고 경기도에는 경기다자녀카드가 대표적인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상남도에 이러한 카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



경상남도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 출산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자녀 가정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 1월부터 시행해오고 있으며 전국 농협지점에서 발급할 수 있는데요.


카드 발급 자격조건과 지원대상은 경상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3자녀 이상의 가정입니다.


여기서 막내 자녀가 만 13세 이하인 조건이 붙고 있으며 셋째 아이를 임신한 가정도 발급이 신청가능합니다.


카드 종류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혜택도 종류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통적인 혜택이 더 많은데요.


교육기관과 금융기관, 의료기관의 비용을 할인해주고 있으며 문화시설과 학원등에서 사용할 때에도 할인 및 적립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남내 수많은 가맹업체에서도 할인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



경남 i-다누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서두에서 언급된 것처럼 전국의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서 신청서 작성 후에 제출하면 발급이 가능한데요.


필요한 서류로는 3자녀가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예를들면 주민등록등본이나 호적등본등이 필요하며 본인확인 서류 즉,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등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직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소득확인 서류등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서류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



경남 i-다누리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이루어졌다고 앞서 언급했는데요.


신용카드로 발급받았을 때의 혜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과 쇼핑, 주유 및 여가에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우선 유치원이나 예체능학원 이용 시 10% 할인이 있으며 농협의 하나로클럽과 하나로마트 이용시 5%가 할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원이 적립되며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등의 서점에서 책을 구매 시 3%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GV나 롯데시네마 현장 구매 시 건당 1,500원 할인 /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서울랜드, 통도환타지아 이용 시 자유이용권 5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 담보대출 시 0.1% 우대받을 수 있으며 정기예금 시 0.1% 나 적금은 0.2% 추가 우대되고 있습니다.



4.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



마지막으로 체크카드로 발급받았을 때의 혜택을 알아보죠.


전국 주요 영화관의 인터넷 예매와 CGV나 롯데시네마 현장 구매 시 건당 1,500원씩 할인받을 수 있으며 에버랜드와 서울랜드, 롯데월드, 통도환타지아의 자유이용권를 50%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곡하외이는 스파시설 이용 시 11,000원 할인되고 있으며 인터넷 오피스웨이 이용시 5~10%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의 혜택보다 적은 양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남 다자녀카드 경남 i-다누리카드 혜택과 발급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제 사정이 나아져서 아이를 많이 출산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