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해보자

2017. 1. 3. 12:41


오늘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도서문화상품권은 북앤라이프라는 회사에서 국내 최초로 발행한 상품권으로 많은 사용처를 지닌 국내의 대표적인 상품권인데요.






요즘에는 종이로 된 지류상품권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같은 휴대폰과 핸드폰에서 이용가능한 모바일 상품권과, 온라인에서 바로 이용가능한 PIN 도서문화상품권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1.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해보자



도서문화상품권의 사용확인과 조회를 위해서는 몇 가지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상품권 고유번호나 PIN번호, 인증번호등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우선 종이형태의 상품권은 우측 상단에 고유번호가 있으며, 하단에는 PIN번호 16자리와 인증번호 4자리가 있는데요.


자신이 사용할 것이라면 절대 이 번호를 다른사람에게 알려주지 말아야합니다.



2.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해보자



모바일 사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도서문화상품권도 모바일에서 이용가능한 상품권으로 발행되고 있는데요.


상품권 하단을 보면 바코드 아래에 16자리로 된 PIN번호와 4자리의 인증번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특히 해킹등에 주의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3.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해보자



이번에는 SMS 문자등으로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한 PIN 형태의 온라인 상품권의 사용조회인데요.


PIN 형태로 되어있는 온라인 상품권은 문자라든가 이메일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PIN번호와 인증번호가 있으니 절대 다른사람에게 알려주지 말아야겠죠?


특히 모바일 상품권과 온라인 상품권은 해킹에 노출되기 쉬운 형태이므로 사용 시 꼭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며, 실제로 요근래 해킹등으로 인해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에 있어 논란을 빚었던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해보자



이와같은 각 상품권마다 고유번호나 PIN 번호, 인증번호가 어디있는지 살펴보았다면, 발행처인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사용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포스팅 맨 아래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게되면 위와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각각의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어떤 곳에서 사용했는지의 사용처 조회와 기타 정보가 나옵니다.






오늘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 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바로가기      http://bit.ly/2iCdl3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