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2017. 1. 5. 08:53


이번 시간에는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여럭가지 금융업무를 보는 것보다 컴퓨터와 PC, 스마트폰같은 모바일을 이용하여 금융업무를 보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은데요.






서로 얼굴을 보지않고 업무를 하고있기에 늘 마음 한구석에 불안한 마음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뉴스나 주변에서 계좌이체 해킹사고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면 은행 계좌에 있는 내 돈은 안전할까라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1.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NH농협 은행에서는 자사의 고객들에게 SMS 문자로 각종 정보를 통지, 알림해주는 UMS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농협 UMS 서비스란 고객 계좌의 실시간 입출금 거래내역이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등의 결제 정보, 대출 및 중요 일정등을 SMS 문자나 팩스, 핸드폰이나 앱과 어플을 이용한 NH 스마트알림, 이메일등으로 알림 통지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간단하게 문자서비스를 확대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농협에 계좌이 있는 고객은 50건에 한해서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다만, 계좌의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같은 모바일 어플과 앱을 이용한 NH 스마트알림을 이용하면 UMS 서비스에 자동가입되어 기본제공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농협에 가입하여 계좌이체나 입출금 알림을 무료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어플과 앱을 이용한 NH 스마트알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2.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농협 문자서비스의 신청방법과 해지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우선 PC나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의 가입방법과 해지방법인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UMS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입출금 통보 문자 서비스는 프리미엄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3.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에서의 신청방법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시리즈같은 안드로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한데요.


NH스마트알림 어플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에 입출금 알림 계좌를 등록하면 바로 가입과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어플과 앱을 통한 입출금 알림 문자서비스는 수수료없이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뱅킹의 NH스마트알림 어플은 오직 어플에서만 신청과 가입, 해지가 가능하니 이러한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4.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이번에는 농협 은행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ARS를 이용한 신청방법입니다.


은행에 방문하는 방법과 ARS로 농협 입출금 알림 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단점이 하나 존재하는데요.


문자서비스를 해지할 때에는 가급적 농협 은행에 방문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매우 번거로운 방법일 것 같으니 가급적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농협 문자서비스 입출금알림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농협 입출금 알림 문자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유의사항과 알아두어야 할 사항등이 적힌 이미지입니다.


신청하기 전이나, 사용을 고려중에 있는 분들은 한 번쯤 읽은 후에 신청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시간에는 농협은행의 입출금 알림 문자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알림 통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여러분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