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

2017. 1. 8. 07:25


오늘은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경남은행은 경남 창원시에 본사가 있는 대표적인 국내의 지방은행인데요.






현재는 경남과 울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상태에서 서울고 부산, 대구와 경북 경주와 구미, 포항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경남은행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무엇보다 경남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에 그쪽 지방에서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내가 가입한 금융상품의 이자와 금리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오늘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



위의 이미지는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정기예금금리나 정기적금 금리와 이자율을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아주 간단한 모습을 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관련 링크는 포스트 맨 하단에 마련해두었으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보면 상단에는 금융상품 특성을 구분한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것을 클릭하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경남은행의 모든 금융상품의 상품설명서와 약관, 이율과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상품인 정기적금을 예시로 들어볼게요.


상단 메뉴에서 목돈모으기 상품을 선택하면 목록이 뜨는데요.


그중에서 정기적금의 약관/상품설명서를 클릭하면 그것과 관련된 파일을 다운로드받게 됩니다.



2.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



다운로드 문서를 살펴보면 경남은행의 정기적금에 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상품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의 이미지처럼 정기적금 이자와 금리, 이율을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현재 경남은행의 적금금리는 1년을 기준으로 1.3%의 아주 낮은 금리와 이자만 지급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네요.


그밖에 우대이율과 중도해지 이율, 만기후 이율과 이자지급 방식 및 이자계산 방식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



그리고 첫번째 이미지의 상품 목록에서 '상품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변경되면서 위와같은 모습을 가진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화면 최상단에는 선택한 금융상품의 간단한 소개와 위와같은 이미지의 누가 가입했는지 사용자 분석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경남은행의 정기적금같은 경우에는 30대 40대의 여성 고객이 자주 가입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뿐만 아니라 정기예금이나 담보 및 신용대출 상품에 관한 정보와 사용자 분석도 모두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



같은 페이지 아래에는 해당 상품의 가입방법과 금리이율 및 이자율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가입대상은 누구이고 가입기간과 가입금액 및 필요한 서류와 어떤 세금 혜택이 있는지 모두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남은행 적금금리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와같은 방법으로 경남은행 다른 상품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우리은행같은 대형 은행들과의 이율 및 이자 비교를 통하여 어떤 상품이 이자가 높은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