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2017. 1. 18. 07:11


이번 시간에는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으로 인터넷 쇼핑과 전자쇼핑이 매우 발달한 나라중에 한 곳입니다.






그 결과 다양한 쇼핑몰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시장 상황으로 인해 택배 업체가 성장하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수많은 택배업체가 영업하고 있는데요.


코레일 산하의 코레일 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KTX 특송이란?


KTX 특송은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코레일 택배나 코레일 배송, 코레일 특송으로 불리기도 하고 KTX 화물로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정식 명칭은 'KTX특송 서비스'가 맞습니다.


KTX특송 서비스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KTX 고속열차를 이용한 택배 배송 시스템으로 KTX 노선도에 위치한 기차역과 기차역 사이로 빠르게 상품과 화물을 배송시켜주는 일종의 택배 시스템인데요.


물건을 보내고 받는 시간은 KTX 소요시간과 비슷해서 단 몇 시간만에 상품을 받아볼 수 정도로 매우 빠른 서비스라는 것이 KTX 특송 택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KTX 특송 시간표


위의 이미지는 KTX 특송 시간표입니다.


KTX 노선도에 위치한 모든 KTX 정차역에서 이용이 가능한데요.


작년 12월에 개통한 SRT는 코레일과 경쟁관계에 있기때문에 서울 수서역과 평택 지제역, 화성 통탄역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크게 경부선과 호남선으로 나누어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서울역과 광명역, 부산역과 대전역, 동대구역, 광주역, 용산역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기차역마다 운영시간과 이용시간이 다르게 적용되고 있으니 위의 KTX 특송 시간표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KTX 특송 요금표 


그렇다면 KTX 특송택배는 어떻게 물건을 보내고 받을까요?


매우 간단한데요. KTX 특송택배가 되는 기차역으로 가면 'KTX 특송' 이라고 크게 써진 창구가 있는데 그곳에 가서 상품이나 화물을 신청접수한 뒤 보내면 됩니다.


받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KTX가 도착하면 바로 물건이 도착하기에 도착시간에 맞춰 기차역에 방문하여 'KTX 특송' 창구에서 물건을 받으면 되는데요.


만약 기차역에서 떨어진 집이나 기타 장소에서 받기 원할 경우에는 퀵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KTX 특송을 이용한 물건 보내는 방법과 받는 방법이 매우 쉽죠?






다만, 이 서비스도 무료가 아니기에 이용요금과 가격이 정해져 있는데요


물건 보내실 때 위의 요금표가 그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택배에 비해 단 몇 시간만에 빠르게 물건을 받을 수 있기에 이용요금과 가격이 약간 비싼 편지만 소요시간이 워낙 짧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4.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KTX특송도 큰 범주로 보면 택배 서비스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일반 택배 회사의 규정과 비슷한 규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할증요금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음식같이 부패성 화물을 보내거나 귀중품을 보낼 때에는 그만큼 이용요금과 가격에 할증요금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때, 귀중품은 최고 300만원 이하의 물품까지만 배송이 가능하니 꼭 알아두세요.




5.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 알려드려요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그렇듯이 많이 주문하면 그만큼 가격이 저렴해지는데요.


KTX 특송도 마찬가지입니다.


1회 신청 접수 시 10개 이상의 화물을 보내면 10% , 20개 이상이면 20% 요금을 할인해주고 있는데요.


도착 지점이 섬으로 되어있는 경우에는 부가 요금이 추가되고, 그밖에 예술품이나 현금 및 각종 무기 및 동물등은 배송과 택배를 금지하고 있다는 것도 같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 특송택배 이용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코레일에서 KTX뿐만 아니라 일반 열차에도 이런 부가적인 서비스가 많아져서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