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알아봐요 (종로구편)

2017. 1. 18. 16:54


이번 시간에는 서울 종로구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학로는 종로5가에서 혜화동까지 이어지는 도로이름인데요.






과거 서울대학교의 전신인 경성대학교가 있던 자리였으며 현재는 다양한 소극장과 먹거리, 즐길거리가 많고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신촌과 더불어 젊음의 거리로 매우 유명한 지역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많이 찾는 명소인 반면 주차장은 늘 부족한 지역이기도 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대학로 주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1.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알아봐요 (종로구편)



위의 이미지는 대학로 주변에 마련된 종로구의 공영주차장 목록과 리스트입니다.


주차장 이름과 위치, 주차가능한 차량수와 운영시간이 잘 표시된 이미지인데요.


사람이 많이 몰리는 번화가이다보니 급지가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급지란 주차장 요금 계산이나 부동산 업계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인데요.


급지가 높으면 높을수록 주차요금은 비싸지고 낮으면 낮을수록 저렴한 것을 뜻합니다.


1급지는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니 이런 곳에 주차장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주차요금을 높게 책정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죠.



2.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알아봐요 (종로구편)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을 살펴볼까요?


앞서 살펴본 대로 대학로 주변의 주차장들은 대부분 1급지 속하므로 5분에 500원, 1시간에 6,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 정기권은 1급지 기준 25만원을 받고 있는데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경차 및 저공해 차량, 다자녀 가정과 , 65세 이상의 종로구 거주자들은 최고 80%까지 주차요금을 할인 및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3.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알아봐요 (종로구편)



위의 이미지는 좀 더 자세한 할인 및 감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이미지인데요.


만약 두 개 이상의 주차요금 감면사유에 해당될 때에는 그 중에서 감면율이 높은 하나만 적용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종로구 대학로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주차장 위치는 포털사이트의 지도에서 검색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