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2017. 2. 14. 09:04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모바일로 금융업무를 보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그 전에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집이나 사무실에서 은행업무를 보곤 했었는데요.






이와같이 비대면으로 금융업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다 보니 은행들은 모바일 뱅킹과 인터넷 뱅킹에 투자를 더 하는 반면, 기존의 은행 지점과 창구는 계속해서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ATM 현금인출기는 생각처럼 쉽게 줄이지 못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0.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1.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1. 인터넷 모바일 폰뱅킹


국민은행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폰뱅킹의 수수료부터 살펴볼게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시 계좌이체를 할 경우에는 어떤 은행으로 이체하느냐에 따라 수수료 금액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같은 국민은행에서 국민은행으로 계좌이체하면 수수료가 전액 면제받을 수 있는 조건이지만,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에는 5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폰뱅킹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ARS나 상담원 연결 할 것 없이 무조건 타행 여부 조건에 충족하면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2.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2. 국민은행 ATM 수수료와 이용시간


이번에는 국민은행 ATM 현금인출기를 이용한 수수료와 영업시간 및 운영시간도 같이 살펴볼게요.


국민은행 ATM 자동화기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8시까지 입니다.


그리고 토요일은 오후 14시 이전까지 영업시간이며 그외 시간은 모두 영업시간 외 시간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요일과 공휴일은 24시간 내내 영업시간 외 시간으로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TM 수수료는 영업시간 내 외에 따라 / 금액에 따라 / 현금인출기가 국민은행 기기인지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고 있는데요.


다른 은행카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은행의 수수료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등급에 따라서도 수수료가 달라지고 있으며, 만 18세 미만 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 고객은 수수료를 20% 할인해주고 있고, 연속출금하는 경우에는 50%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3.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3. 창구 수수료


이번에는 은행에 방문하여 창구를 이용했을 때의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국민은행으로 보낼 때에는 모두 면제처리되고 있지만, 다른 은행으로 계좌송금 시에는 보내는 금액에 따라 최소 500원에서 최대 4,000원까지 지불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심수수료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의 표에서 할인고객은 주거래 고객보다 포괄적이고 확대된 개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5.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 확인하기



4. 수표 및 증서발행, 대출관련


수표에 관한 수수료도 알아보도록 하죠.


자기앞수표를 발행하면 1장당 500원이며, 통장이나 증서를 재발급 할 때에는 1건당 3,000원씩 지불받고 있습니다.


다만, 주택마련 저축이나 주택자금 상환 시 소득공제용으로 제증명 하는 발급 수수료는 면제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대출 지급보증서 발급시에는 장당 25,0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수수료와 ATM 이용시간에 대해서 확인해보았는데요.


국민은행 현금인출기나 금융업무를 보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