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2017. 2. 23. 07:12


오늘은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해보겠습니다.


매 2년마다 핸드폰을 새롭게 변경할 때마다 어느 스마트폰으로 할 것인지와 어떤 통신사의 어떤 요금제를 사용해야 할 지 고민이 되는데요.


SK텔레콤이나 올레 KT, 엘지 LG유플러스 등 국내 대형 이동통신사의 핸드폰 요금제는 그 종류도 너무 많고 이것이 저것같고 저것이 이것같아서 선택하는 것도 힘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2년의 약정시간동안 요금제 자체가 변경될 때도 부지기수 인데요.


소비자들은 혼돈스러울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통신사 요금제에 관한 포스팅을 할까 하는데요.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SKT나 올레 KT, 엘지 LG유플러스같은 통신사에서는 매 번 힘을 실어주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밴드 band데이터가 이에 해당하고, 유플러스에서는 LTE 데이터요금제가 바로 그것인데요.


올레 KT에서는 "LTE 데이터선택"이라는 요금제가 메인 요금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KT의 LTE 데이터선택 요금제집과 이동전화의 음성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데이터 사용량만 사용자가 선택하면 되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이월과 당겨쓰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으며 여러 혜택도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KT의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종류에 관한 이미지입니다.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 양에 따라 총 8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최소 300MB를 지원하는 데이터 선택 32.8 요금제부터 시작하여 최고 30GB를 지원하고 동시에 하루 일일 2GB를 추가하고 그 이상을 사용할 경우 최대 5Mbps의 속도제어를 하는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까지 있습니다.






모두 집과 이동전화의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요금제 종류에 따라 혜택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란을 자세히 보면 밀당이라는 낯선 단어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과연 밀당이란 무엇일까요?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밀당이란 KT의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만 있는 독특한 서비스입니다.


데이터선택 32.8부터 54.8까지의 요금제 종류에서만 시행하는 서비스로 한 달 내 기본 제공 데이터가 남으면 다음달로 이월하거나, 다 사용해서 모자르면 다음 달 데이터를 미리 당겨쓰는 서비스입니다.


데이터가 남으면 다음달에 합해서 사용하고, 모자르면 다음달 데이터를 빌려쓰는 서비스로 저렴한 요금제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혔던 부족한 인터넷 데이터 양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은데요.


데이터 선택 65.8같은 경우에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속도제어가 된 무제한 LTE 통신도 가능합니다. 오직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에서만 가능한 서비스죠.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위의 이미지는 당겨쓰기 즉, 다음달의 데이터를 미리 빌려쓸 수 있는 데이터 양을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LTE 데이터 선택 32.8은 최대 300MB까지 / LTE 데이터 선택 38.3은 1GB까지 / 43.8과 49.3, 54.8은 최대 2기가까지 가능한데요. 


그 이상의 요금제 종류에서는 당겨쓰기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비싼 요금제는 사실상 무제한 인터넷이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해 당겨쓰기 서비스가 필요없기 때문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 같네요.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올레 KT의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여러가지 혜택도 매월 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76.8 요금제는 매월 2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단말기 보험과 KT 멤버쉽 VIP 혜택, 스마트워치나 태블릿같은 스마트기기의 요금도 반값에 이용가능합니다.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KT 무제한요금제는 요금약정과 요금위약금이 없는 순액요금제입니다.


순액요금제는 기존의 휴대폰 요금제의 불편함을 덜어주고자 나온 요금제인데요.


기존의 스마트폰 요금제는 약정 기간이 있는 대신에 계약을 체결하면 그 약정 기간에는 요금제 할인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도중에 약정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기존 할인받았던 금액과 위약금까지 더해져 상당히 큰 금액을 지출했어야 했는데요.


순액요금제는 이와같은 불편함을 없애 요금약정도 없고 도중에 계약을 해지해도 위약금이 전혀 없는 휴대폰 요금제입니다.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 모두 정리



마지막 혜택을 알려주고 글을 마무리할게요.


LTE 데이터 선택 76.8과 109 요금제는 꽤 비싼 요금과 가격을 납부해야 하지만 혜택도 많은데요.






스마트워치나 태블릿, 키즈폰이나 액션캠등 여러종류의 스마트기기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요금제 할인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할인혜택은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핸드폰 1회선 당 스마트기기 1회선에 한해서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KT 무제한요금제 종류와 이용방법에 대해 모두 정리했는데요.


KT 무제한요금제에 대해 잘 몰랐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