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2017. 2. 24. 08:52


오늘은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컬쳐랜드는 문화상품권을 발행, 판매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여러종류의 문화상품권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모바일문화상품권은 휴대폰과 핸드폰에서 결제가능하여 편리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를 확인해보고 기타 판매처나 이모저모를 알아볼게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통합 모바일문화상품권



컬쳐랜드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통합 모바일문화상품권은 다시 한 번 오프라인 전용 상품권과 온라인에서 충전가능한 상품권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이러한 통합 상품권은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며 기타 다양한 사용처에서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각종 행사나 이벤트 또는 지인이 선물해 준 휴대폰이나 이메일을 통해 받은 핀번호(교환번호)를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온라인 문화상품권이나 모바일문화상품권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것도 알아두세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전용 모바일문화상품권



통합 상품권 외에도 전용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있습니다.


이것은 각종 이벤트와 행사로 발행된 것으로 지정된 사용처에서만 이용가능한데요.






국내 4대 편의점 각각의 매장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가령 GS25 전용 모바일문화상품권은 오직 GS25편의점에서만 이용가능한 것이죠.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의 사용처는 어디어디가 있을까요?


우선 국내 4대 편의점인 GS25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과 CU편의점에서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CGV 영화관과 교보문고, 핫트랙스, 휘닉스리조트와 빈스빈스에서도 이용가능한데요.


KFC와 달콤커피, 아트박스와 슈마커, 카페네스카페, 반디앤루니스, 북스리브로에서도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하면 온라인 가맹점과 사용처에서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컬쳐캐쉬란 컬쳐랜드의 모든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이용가능하게 해주는 것으로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컬쳐캐쉬로 변경 및 변환을 해야하죠.


온라인 가맹점과 사용처는 위의 이미지와 같은데요.


11번가와 옥션, 지마켓같은 오픈마켓은 물론 신세계몰이나 GS샵, 이마트몰, 롯데홈쇼핑, CJ몰, 현대H몰에서 이용가능하고, 게임 사이트에서도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넥슨과 플레이NC, 넷마블, 롤, 피망과 한게임, 엠게임에서 모두 결제가능하고 카카오게임샵과 원스토어, 올레샵, 카카오뮤직에서도 이용할 수 있네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이와같은 사용처를 지닌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의 판매처는 어디일까요?


모바일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온라인 구매처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컬쳐랜드 홈페이지와 옥션, 지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7.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사용방법도 알아볼까요?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결제하고자 할 때에는 계산 시 모바일 문화상품권의 바코드를 보여주면 되고, 온라인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컬쳐캐쉬로 계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충전도 가능한데요.


충전을 할 때에는 상품권 바코드 위에 "온라인 사용가능" 이라는 표시가 있어야 컬쳐캐쉬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는 컬쳐랜드 앱을 통하면 더욱 손쉽게 충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 확인하세요



그밖에 모바일문화상품권 핀번호를 입력하면 온라인 사용내역과 잔액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문화상품권의 구매내역과 취소 여부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모든 것은 컬쳐랜드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의 컬쳐랜드 앱과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수신한 상품권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용 후 남은 잔액은 다음 쇼핑 시 이용가능하며 환불은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 사용할 때에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컬쳐랜드 모바일문화상품권 사용방법과 사용처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