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신촌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대문구편

2017. 1. 8. 07:26


오늘은 서울 신촌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등등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서울 신촌 부근의 서대문구는 인근에 연세대와 명지대, 서강대와 이대, 경기대가 있는 지역으로 서울내에서는 가장 대학교가 많은 지역입니다.






그리고 길 건너편에도 홍대와 서강대같은 대학교가 많기에 늘 젊은이들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도 꼽히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재울뉴타운 개발로 인해 마포구와 함께 서울 서부권역의 중심 지역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여의도하고도 가깝고 종로와 광화문의 도심과 강남하고도 가까워서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서울 서대문구 신촌 부근의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등의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1. 서울신촌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마포구편



위의 이미지는 서울 서대문구의 노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요금, 운영시간과 무료개방 시간을 알려주는 표입니다.


총 3개의 노상주차장이 있는데요. 


여기서 노상주차장이란 도로의 노면이나 길 위에 주차구획선을 그어놓고 주차하는 곳으로 접근성은 좋으나 주차가능한 차량 수는 부족한 단점이 있는 주차장입니다.


연희동과 홍제동, 인와시장앞에 각각 30여대를 주차가능한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서울신촌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마포구편



이번에는 신촌 부근 서대문구의 노외주차장인데요.


노외주차장이란 빈터 및 공터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접근성은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많은 차량을 한꺼번에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주차장입니다.






북아현 가구단지와 신촌역, 홍은동에 위치해 있으며 충현동 제1공영주차장은 5분에 50원의 주차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홍은1동에는 총 105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제4공영주차장이 있네요.



3. 서울신촌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마포구편



마지막 이미지는 서울 서대문구의 거주자 우선 주차장 목록과 리스트입니다.


말 그대로 서대문구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주차 우선권이 있는 주차장인데요.


총 30곳이 있으며 하루 종일 이용할 경우에는 52,000원이며, 주간에 이용이 가능한 주간권은 39,000원, 야간은 26,000원의 주차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 주변의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같은 이용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중국에서 계속해서 스모그가 날라오고 있으니 늘 호흡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