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2017. 3. 5. 07:32


오늘은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우리나라에는 고속도로가 참 많습니다.



산업화 시절부터 이어진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발전이 많이 이루어졌으며 도로 근처에는 신도시와 여러 택지지구등이 생기는 등의 선순환이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여러 맛집과 해당 휴게소를 대표하는 맛있는 음식이 있어 요즘에는 휴게소를 찾아다니며 맛집과 대표음식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경부고속도로의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경부고속도로는 서울과 부산을 잇는 고속도로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건설된 고속도로로 서해안고속도로나 영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기타 고속도로와 비교해서 그 중요성에서 훨씬 앞서고 있으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향후 통일시대가 되면 대부분의 구간이 아시안 하이웨이 1호선 구간으로 사용될 전망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과 하행선에는 많은 휴게소가 있는데요.


이들 휴게소를 대표하는 맛집과 대표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먼저 서울만휴게소, 기흥휴게소, 안성휴게소, 망향휴게소, 옥산, 천안휴게소와 죽암휴게소부터 살펴볼까요?


상행선, 하행선에 따라 대표음식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편의시설도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이콘화 하여 알아보기 쉽게 표기한 것이 눈에 띄네요.


죽전휴게소같은 경우에는 서울 방향 대나무잎 영양맑은곰탕이 유명하고 천안휴게소 부산방향은 병천 순대국밥이 유명합니다.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계속해서 금강, 옥천, 황간, 입장, 추풍령휴게소, 칠곡휴게소와 경산휴게소의 맛집과 대표음식입니다.


옥천휴게소는 서울방향 한방닭곰탕이 유명하고, 부산방향의 추풍령휴게소는 지례흑돼지 고추장불고기가 유명한데요.


브랜드 매장으로는 할리스커피가 입점한 것도 위의 표에서 모두 확인가능하네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이번에는 평사, 칠곡, 건천, 언양, 통도사, 신탄진, 옥천과 경주, 청주의 맛집과 대표음식 목록입니다.


대표음식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뽀글이 돼지찌개정식과 찌글이 된장찌개, 불고기 모듬버섯전골, 영양돌솥비빔밥, 육개장과 동태탕, 해물된장찌개, 김치찌개, 매운낙지정식 등이 있네요.


편의시설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화물 운전차의 기사님들을 위해 수면실과 샤워실, 세탁실등이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으며, 약국이나 수유실, 내고장특산물을 판매하는 곳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세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했어요


마지막으로 김천휴게소와 양산휴게소, 옥천만남의 광장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양산휴게소는 정통수제 마늘돈가스가 유명하고 김천휴게소는 상행선 하행선에 따라 한우소머리국밥이나 수제왕돈까스가 유명하네요.



이번 시간에는 경부고속도로 휴게소 맛집과 대표음식 총정리해보았는데요.


휴게소를 좀 더 관광지역화 시켜 특색있게 만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러분들도 경부고속도를 이용할 때 대표음식과 맛집에서 꼭 맛있는 식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