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플래그쉽 스마트폰 V20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가장 최신 버전인 '누가'를 탑재한 V20은 오디오 업계의 강자인 B&O와의 협업으로 자연스럽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LG전자의 모바일 사업부는 잇따라 내놓은 제품들이 실패하면서 많은 어려움에 처해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시하는 V20에 대해 더욱 더 기대를 걸고 있는데요.
과연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지 사뭇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의 V20 스마트폰의 요금제가 얼마인지 세티즌 계산기로 살펴보는 내용의 포스팅을 적어보겠습니다.
현재 KT의 주력 요금제는 'LTE 데이터선택'이라는 요금제인데요. 매 시기마다 요금제가 바뀌고 있으니 이용하는 고객들만 혼란스럽습니다.
이런 혼란스러움을 일부러 조장하는 것이 통신사들의 영업전략인것 같은데요. 같은 요금제라도 단말기 지원금 할인과 선택약정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V20의 출고가는 90만원으로 이 금액에 단말기 할인 금액이나 요금제 할인 금액을 제한 뒤 요금제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데요.
당연하게도 비싼 요금제일수록 지원금도 점점 많아져 가장 비싼 12~13만원대의 요금제에서는 할부원금이 약 65만원 정도 입니다.
반면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LTE 데이터선택 38.3과 43.8, 49.3은 공시지원금이 약 10만원 내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가격은 24개월 / 할부이자와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위의 이미지중 첫번째 이미지는 과거 KT의 주력 상품들로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요금제이며 그 아래 Y24 요금제는 24세 이하의 젊은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이름만 다를 뿐 주력 상품인 LTE 데이터선택과 별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의 V20 스마트폰의 요금제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LG전자에서는 반드시 V20의 성공을 바라고 있을텐데 강력한 경쟁자인 삼성과 애플의 플래그쉽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사실 많은 의심이 가기도 합니다.
V20으로 인해 LG전자 모바일 사업부에 웃음 지을 수 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이 모든 계산은 세티즌에서 제공하는 통신요금 계산기에서 살펴본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