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2016. 10. 29. 09:39


경인 아라뱃길은 서울시 한강의 김포대교와 행주대교 사이에서 시작하여 인천시 검안동과 시천동까지 이어지는 운하입니다.


총 길이 18Km로 운하가 완성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는데요.


과거 고려시대부터 운하를 만들려고 했으나 여러차례 실패하였고 그것이 현대까지 이어오다가 지난 2012년에 비로소 완공되었습니다.






경인 아라뱃길이 완성되면서 자전거도로와 캠핑장을 만들어 시민들의 편의시설로 이용되고 있으며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현대크루즈에서 운영하는 아라뱃길 유람선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1.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경인 아라뱃길 유람선은 현대크루즈가 운영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여행 상품인 아라뱃길 크루즈 상품을 시작으로 디너불꽃 크루즈와 음악불꽃 크루즈등의 상품이 있으며 총 7~8가지의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유람선 운항시간과 운항시간내 프로그램 구성, 이용요금이 달라지고 있는데요.


각 프로그램의 공통적인 구성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아라뱃길 유람선은 인천시 장기동에 있는 아라김포 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아라뱃길 크루즈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본다면 오전 11시와 12시에 출항하는 코스와 오후 13시 30분과 15시 30분에 출항하는 코스로 나누어지는데요.


첫번째 코스는 1시간 코스이며 실제 유람선 운항시간은 40분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코스는 2시간 코스이며 실제 유람선 운항시간은 100분간 운항하는데요.


첫번째 40분 코스는 플라잉데크와 굴포천까지 관람할 수 있는 것에 반해 두번째 코스는 이것에 추가적으로 수향원과 아라마루 및 아라폭포, 시천나루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2-1.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운항코스에 따라 위의 지역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건설된지 얼마 안된 아라뱃길 대부분의 시설들은 비록 인공적인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깨끗하고 깔끔하며 선상위에서 본다는 점 때문에 굉장히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실제로도 아름답고요.


운항코스중 인기가 많은 것들을 살펴보면 산책길과 수많은 바람개비가 예쁜 플라잉데크와 굴포천, 최고로 인기가 많은 아라폭포와 아라마루등이 있는데 상품 코스에 따라 관람여부가 정해집니다.



2-2.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위의 표는 아라뱃길 유람선의 이용요금인데요.


가장 많은 이용자와 인기가 많은 상품인 아라뱃길 크루즈와 음악불꽃, 디너불꽃 크루즈의 출발 및 도착시간과 가격표입니다.


아라뱃길 크루즈는 총 3개의 코스가 있으며 음악불꽃과 디너불꽃 크루즈는 저녁시간대에만 운항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선상위에서의 내부 프로그램은 비슷하지만 코스 시간과 음악연주 및 맛있는 음식 제공, 불꽃쇼 여부에 따라 달라지고 있습니다.


아라뱃길 크루즈는 대인 기준 16,000원 / 음악불꽃 4만원 / 디너불꽃 유람선은 75,000원을 지불받고 있습니다.



3.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위의 이미지는 유람선인 현대크루즈의 내부를 보여주고 있는 이미지인데요.


국내최대의 공연이 허가된 유람선이라고 합니다.


총 1,358톤급의 대형 유람선이며 1,040명이 승선할 수 있으며 4층 구조로 이어진 유람선으로 무엇보다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구명환과 구명정 등 최대 수용인원의 120%를 비치하고 있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5.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 안내



마지막으로 디너 크루즈와 불꽃 크루즈의 차이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차이점은 테이블 지정석 제공 여부와 뷔페식 식사의 가능 여부가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불꽃과 디너불꽃 유람선은 모두 저녁시간대에만 운항하고 있는데요.


불꽃쇼로 인기가 많습니다. 불꽃쇼는 약 2만발을 터뜨리며 7분 내외로 실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요금 가격과 노선 운행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