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

2016. 11. 24. 12:13


우리나라는 서울과 인천, 부산과 대구, 광주, 대전, 경기도 할 것 없이 모든 지자체에서 쓰레기 종량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는 양만큼 봉투가격을 지불하여 돈을 내야 버릴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 것인데요.


자원의 재활용과 쓰레기 양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성공적이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의 포스팅은 부산의 쓰레기봉투 가격이 얼마인지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부산 남구와 북구, 수영구, 해운대의 쓰레기봉투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남구


1.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



부산 남구의 쓰레기봉투 가격표입니다.


일반 생활 쓰레기봉투는 5리터에 220원 / 10리터 430원 / 20리터 850원 / 30리터 1,280원 / 50리터 2,070원 / 100리터 4,090원인데요.


이는 2012년에 한차례 가격인상된 것으로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부산 남구는 해가 진 뒤 밤 11시까지 대문 앞이나 업소 1층 출입구에 배출하면 되고 폐가구가 대형가전제품같은 대형폐기물은 스티커를 붙여 재활용 수거업체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북구


2.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



이번에는 부산 북구의 가격표입니다.


저녁 9시부터 저녁 12시까지 배출해야 하며 금요일과 토요일은 쓰레기 수거차량과 재활용 수거업체의 수거차량이 운행을 안하는 관계로 배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쓰레기는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배출하고 재활용품은 분리배출하며, 음식물쓰레기는 물기를 제거한 후 음식물 쓰레기 납부필증을 구매하여 버려야 합니다.








수영구


3.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



부산 수영구의 쓰레기봉투 가격도 알아볼게요.


일반 쓰레기봉투 가격은 5리터에 220원 / 10리터 430원 / 20리터 850원 / 50리터 2,070원 / 100리터 4,090원이며 음식물 쓰레기는 납부필증을 붙여 배출해야 합니다.


배출시간은 저녁 7시부터 저녁 11시까지이며 대문이나 상점 앞에 버리면 됩니다.


수영구도 마찬가지로 금요일과 토요일은 쓰레기 수거차량이 운행하지 않기에 배출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소규모 음식점의 음식물쓰레기는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수거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4.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



마지막으로 휘황찬란한 부산 해운대의 쓰레기봉투 가격도 살펴볼게요.


해운대에서는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대문앞에 배출해야 하며 그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쓰레기 수거차량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일반쓰레기와 재활용품은 반드시 정해진 요일에 버려야 하며 음식물 쓰레기는 전용용기나 납부필증을 구매하여 배출해야 하는데요.


만약 음식물쓰레기를 전용용기에 담지않거나 재활용할 수 없는 쓰레기와 혼합하여 배출할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부산 쓰레기봉투 가격 남구 북구 수영구 해운대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