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

2016. 11. 29. 08:35


많은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공부를 하러 가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도 기존 미국과 일본에서 벗어나 유럽과 호주, 동남아, 중국, 남미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데요.


이와같이 유학생들을 비롯한 해외에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해외송금을 보낼때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또는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보낼때에는 얼마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할까요?


이번 시간에는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은행연합회는 국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모든 금융기관 상호간의 업무협조와 금융문제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만든 단체인데요.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각 은행별 수수료와 오늘 알아볼 해외송금 수수료도 포함되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은행연합회'라고 입력한 뒤 결과가 나오면 '수수료비교' 메뉴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2.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



3.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



수수료비교 메뉴로 접속하니 위와같이 바로 전국 은행들의 수수료를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왼쪽 메뉴중에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에서 외환과 외화에 관계된 모든 은행의 수수료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클릭을 하면 2번째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때 해외로 외화송금 수수료 메뉴에 체크하고 전체 은행에 체크한 뒤 검색버튼을 누르면 전국에서 영업하고 있는 은행별로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려줍니다.


농협과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과 씨티은행, 우리은행 등 거의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의 해외송금 수수료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민간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라 우체국같은 공기업의 정보는 알 수 가 없다는 단점도 있네요.



4.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



위와같이 검색결과가 나왔습니다.


은행별로 알 수 있음은 물론 인터넷 해외송금인지 은행 창구에서 직접 방문하여 하는 해외송금인지 구분하여 알려주고 있으며 금액에 따라서도 수수료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결과값을 엑셀 파일로 출력할 수 있으니 자료와 데이터로 남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한국에서 호주나 미국으로 송금보내거나 반대로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보낼때의 수수료도 확인가능하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은행별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