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

2016. 12. 8. 07:55


이번시간에는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하여 금융업무를 보는 비율이 월등히 많은데요.






간편하고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해킹을 하여 누가 내 통장의 돈을 인출하거나 이체하는 것이 아닌지 늘 걱정스러운 마음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은행에서는 가입고객에게 입출금 거래내역이 있을 때마다 문자 알림서비스로 알려주곤 하는데요.


씨티은행도 문자알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



씨티은행의 입출금 문자알림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입출금 계좌의 거래내역을 신청한 핸드폰과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국 씨티은행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가입할 수 있으며 씨티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신청 및 등록, 변경이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각지에 있는 씨티은행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도 있는데요.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거래인감 또는 서명이 필요합니다.


이용가능시간은 인터넷뱅킹같은 경우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에 방문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접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2.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



씨티은행 입출금 거래내역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시간은 새벽 자정 0시부터 24시간 중에서 발생한 입출금 거래 모두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거래내역이 있을 때마다 즉시 문자로 통지해주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인데요. 한 달간 이용금액은 계좌 당 월 1,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입출금을 많이 하거나 과거 자신의 개인정보가 털렸던 분들은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3.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



마지막으로 사용 시 몇가지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씨티은행의 입출금 거래내역 문자알림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전송이 지연될 수 있으며, 문자가 늦게 배달되거나 잘못 전달될 경우 은행의 책임은 없다고 하네요.


은행의 책임이 없다는 것이 말이 안되는 것 같고 향후 이런 부분은 빨리 고쳐져야 할 것 같고, 여러개의 계좌가 있을 때에는 계좌별로 별도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하실 분들은 씨티은행 고객센터 02-3704-770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씨티은행 문자알림서비스 이용안내를 해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더 도움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