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2017. 1. 7. 09:08


오늘은 서울 마포구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서울 마포구는 서강대와 홍대가 있으며 길 건너 맞은 편에는 이대와 연세대, 경기대등의 많은 대학교가 있어 젊은 사람들이 많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특히 홍대입구역부터 근처 신촌역을 중심으로 한 홍대신촌 거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트렌드가 빠르고 젊은이들이 넘쳐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마포구 서북부는 상암DMC가 있어 서울 서북부의 중심지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홍대는 늘 사람이 많기에 주차공간도 늘 부족한 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과 위치등의 이용안내를 알려드립니다.



1.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가장 먼저 살펴볼 것은 홍대 주변에 있는 노상주차장입니다.


노상주차장이란 도로의 노면이 근처에 주차를 하는 것으로 주차거리가 짧아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 주차장인데요.


마포구에는 총 11곳의 노상주차장이 있습니다.


망원 공영주차장과 합정 공영주차장, 홍대 서측 공영주차장과 걷고싶은거리 공영주차장, 동교 공영주차장과 새물결 공영주차장, 용강 공영주차장은 홍대 근처에서도 매우 유명한 주차장입니다.


정확한 위치를 알기위해서는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에 주차장 위치를 입력하면 바로 알려주고 있으니 정확한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와같은 방법으로 정확한 위치를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2.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이번에는 홍대 공영주차장중에서 빈터나 공터에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노외주차장 목록과 리스트입니다.


총 8곳이 있으며 양화진 공영주차장과 염리, 창천과 도화 및 망원, 서강대역 공영주차장들이 눈에 보이는데요.






가장 많은 주차를 할 수 있는 상암1 공영주차장은 216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위치는 포털사이트의 주소찾기로 검색해보면 위치를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서울 마포구 홍대 근처의 공영주차장중에서 노상주차장의 주차요금과 운영시간 표입니다.


합정 공영주차장은 평일 기준 오전 12시부터 오후 23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토요일과 일요일같은 주말과 공휴일의 운영시간이 모두 다른데요.


홍대 서측 공영주차장이나 걷고싶은 거리, 동교, 새물결, 용강 공영주차장등 모두 이와같은 평일과 주말, 공휴일의 운영시간이 모두 다르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비와 주차요금도 주차장마다 편차가 다르니 이용하시기 전에 꼭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4.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이번에는 노외주차장의 운영시간과 주차요금 표입니다.


노외주차장은 신촌주차장과 망원주차장, 서강대역 주차장만을 제외하고는 평일과 주말, 공휴일의 운영시간이 모두 똑같은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요금도 같이 살펴볼 수 있는데요.


홍대 근처라 그런지 주차요금이 약간 비싼 편입니다.



5.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이용안내 서울 마포구편



마지막으로 마포구 홍대 공영주차장의 할인 및 면제, 감면 내용도 알려드릴게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80%를 감면해주고 있으며, 저공해 차량과 배기량 1,000cc 미만의 소형 경형차는 50%의 주차비만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시 다자녀카드인 다둥이 카드 소지자나 망원시장 이용자들도 감면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 공영주차장 요금과 위치, 운영시간등의 이용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