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 관악구편

2016. 10. 27. 08:22


서울시 관악구는 서울의 7시 방향에 위는 자치구로 관악산이 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관악구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학교가 위치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거주인구만 약 52만명이 있는 거대 자치구입니다. 사람이 많다보니 주차공간도 많이 필요할텐데요.






관악구청은 공영주차장을 마련하여 관악구민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관악구의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 -관악구편-



우선 노외주차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노외주차장은 도로의 노면 밖에 있는 주차공간을 의미하는 것인데요. 빈터나 공터에 설치된 주차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관악구는 총 11개의 노외주차장을 갖고 있습니다.


신림4동에 있는 신림공영 주차장이 191면의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요금은 5분당 금액으로 계산하고 있으며 월 정기권도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정기권은 하루종일 이용할 수 있는 것과 주간 및 야간 정기권으로 나누어지고 있네요.



2.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 -관악구편-



이번에는 노상주차장입니다.


노상주차장은 도로의 노면이나 일정한 구역에 설치된 주차장을 말하는 것으로 관악구에서는 총 6개의 노상주차장이 있습니다.


신림6, 10동 복개로에 있는 삼성동 제1공영 주차장이 105대의 차량을 가장 많이 주차할 수 있는데요.






도로의 사정에 따라 평일과 토요일, 일요일과 공휴일 등 주차장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 -관악구편-



관악구의 공영주차장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할인 및 면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정한 성실납세자나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고엽제 환자, 1,000cc 미만의 경차와 전기차같은 저공해 스티커 부착차량은 각각 100%, 80%, 50% 할인 및 면제가 되고 있네요.


그리고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인 다자녀 가구도 30%에 한해 할인을 해주고 있는데요.


관련 증서문 카드 등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을 제시를 해야 함을 잊지마세요.



4.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 -관악구편-



마지막으로 주차요금의 납부 이미지인데요.


연락처와 몇 가지 알아야 할 점, 이용안내가 있으니 이용하기 전 한 번 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관악구의 공영주차장 요금과 이용안내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주차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어렵겠지만 구청측에서 좀 더 힘을 써서 많은 사람들이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늘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