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

2016. 12. 24. 08:51


오늘은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올레KT는 SKT와 LG 엘지 유플러스와 함께 국내 3대 대형 이동통신사인데요.


가입자 수에서 늘 SKT를 이기지못해 만년 2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올레 KT에서는 하나의 핸드폰을 마치 2개의 핸드폰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방법이 있다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살펴볼까요?




1.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



올레투폰이란 핸드폰이나 휴대폰 한 대를 두 대처럼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업무와 개인용도로 여러개의 핸드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게 이용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휴대하기 힘들거나 관리하기 힘든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그래서 올레KT에서는 핸드폰 번호 하나로 마치 2대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원 전화번호 이외에 별도의 번호가 부여되어 번호별로 통화와 기록, 메시지함이나 주소록등이 제공되며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



KT 올레투폰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이다 보니 요금과 가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월 3,85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위와같은 아이콘이 배경화면에 생기는데요.


그것을 클릭하면 각각의 번호로 손쉽게 전환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두 개의 번호가 제공되어 연락처와 문자, 카톡이나 어플 및 앱을 사옹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



위의 이미지는 각각의 번호를 사용할 때 어느 번호로 사용하는지 표시해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휴대폰 오른쪽 상단을 보면 번호가 표시되는데, 1번은 가장 기본적인 전화번호 가족이나 친구, 가까운 지인들과 사용하는 번호이며 / 2번이라고 표시되는 투폰은 개인정보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이용하게 될 번호입니다.


카톡의 사진공개등을 원하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올레투폰 서비스가 가능한 기종과 모바일이 몇 개 지정되어 있는데요.


아래 목록과 리스트를 참고하여 올레투폰을 이용할 수 있는지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7 / S7과 엣지 / A7 2016 / A5 2016 / 노트5 / S6 엣지 플러스 / S6 엣지와 S6

j5 2016 / SM-J510k, J7 2016 / SM-J710K


LG

V20 / 스타일2 / V10 / G5 / G4


그외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으며 최신기종은 거의 전부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



마지막으로 원폰과 투폰에서 각각 전화가 올 때의 모습을 나탄낸 이미지인데요.


모바일 오른쪽 상단은 현재 내가 사용하는 번호르 나타내며, 전화가 오게되면 위와같은 표시방법으로 구분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다소 복잡한 듯 싶지만 몇 번 해보면 금방 적응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죠.






오늘은 KT 올레투폰 신청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된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