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안에 있는 스마트폰같은 모바일기기를 이용하면서 생활이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동영상과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듣는 것은 물론 카메라 기능과 녹음 기능, 쇼핑, 예약등 PC에서 되던 모든 것들을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중에는 은행업무같이 돈이 오고가는 서비스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얼굴을 보지않고 거래를 하니 늘 해킹이나 개인보안에 대해 안심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은행에서는 자사의 고객들에게 입출금 내역같은 변경점이 있을 때마다 고객에게 알려주는 문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B국민은행의 문자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안내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는 보통예금과 저축예금, 당좌예금등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예금의 입금과 출금등의 거래내역을 핸드폰 문자메시지 SMS나 팩스로 알려주는 입출금내역 자동통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거래내역에는 통지대상 금액을 지정하면 지정한 금액 이상의 거래내역만 알려주고 있으며, 만약 금액을 미기재할 때에는 제한없이 모두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위의 이미지가 고객에게 통지해주는 문자서비스의 예시인데요.
잔액과 입금이나 출금등의 거래발생 시 즉시 고객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핸드폰 문자서비스로 신청할 때에는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팩스는 1개만 등록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통지해주거나 지정된 시간에만 통지해주는 등의 설정은 모두 서비스 신청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국민은행 문자서비스는 무료가 아니라 일정 수수료같은 요금을 지불받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한달에 1,000원이 채 안되는 저렴한 금액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알려주는 문자서비스같은 경우에는 등록한 기기수대로 요금이 산정되며 월 정액형과 건별 부과형이 있으니 맘에 드시는 것으로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월 정액형이란 은행거래 건수에 상관없이 한 달 사용료를 부과하는 서비스이고, 건별 부과형은 문자서비스를 통지하는 건수마다 요금을 지불받는 형태입니다.
개인사용자들은 월 정액형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가입 및 신청방법은 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ARS 1644-9999 서비스코드 922번에 전화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ARS 신청방법은 폰뱅킹 미가입 고객도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인터넷뱅킹 이용고객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 신청하면 됩니다.
단,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분들중에 보안카드 이용고객은 추가적으로 ARS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문자서비스의 유의 및 주의사항을 이야기 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KB국민은행의 문자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해킹같은 금융사고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면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