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KTX 대전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2016. 10. 17. 08:31


대전광역시는 충청남도와 충청북도 경계선에 있는 광역시로 경부와 호남 고속도로와 중부 고속도로가 지나가고 있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또한 정부청사와 다양한 행정기관과 공기업이 입주한 도시이기도 한데요.


1993년 세계 박람회를 유치했으며 과학의 도시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그러나 바로 북쪽 위로 행정수도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세종시가 건설되어 현재는 과거보다 위상이 많이 떨어진 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KTX 대전역의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KTX 대전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KTX와 대전 1호선 지하철이 경유하고 있는 대전역은 동구 정동에 있는 거대한 전철역입니다.


대전역 근처는 전부 상업지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전의 대표적인 번화가이기도 한데요.


대전역은 총 5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첫번째 주차장은 대전 1호선역사가 있는 지역 주변에 있으며 그 사이에 제 2주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3번째와 4번째 주차장은 가장 큰 규모를 주차할 수 있느 동광장 주차장이며 제 5주차장은 78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KTX 대전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대전역 주차요금은 어떻게 될까요?


현재 2주차장은 증축공사로 인해 운영이 중지된 상태인데요.


1주차장과 5주차장은 기본 30분에 1,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며 주차 10분마다 300원 / 하루 1일 주차비는 15,000원 / 월 정기요금은 13만원의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3, 4주차장 즉, 동광장 주차장은 기본 30분에 1,000원 / 추가 10분마다 2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며 하루 1일 주차는 1만원 / 월 정기 요금은 7만원을 지불받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동광자이 요금면에서도 가장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KTX 대전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



그리고 KTX 대전역 주차장에서는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있습니다.


하루 24시간 카쉐어링을 하게되면 시간당 7,700원 / 하루 77,000원의 요금을 받고 차량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유류비 별도 km당 190원의 요금을 받고 있으니 자동차가 없거나 급하게 이용하실 분들은 한 번쯤 사용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KTX 대전역 주차요금과 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서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세종시가 생기면서 대전의 위상이 많이 축소된 면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더 발전하는 대도시가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니 더 분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