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동작구 공용주차장 주차요금과 이용시간 살펴보기

2016. 10. 22. 10:23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인 동시에 모든 인프라가 있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 메가시티입니다.


약 1,00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대도시인데요.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늘 주차전쟁이 일어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서울시와 지자체에서는 협소한 주차장을 좀 더 많이 생기기를 바라고 있으며 지자체 자체에서도 공용주차장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조성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동작구의 공용주차장 이용시간과 주차요금등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서울시 동작구 공용주차장 주차요금과 이용시간 살펴보기



먼저 동작구의 노외주차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노외주차장이란 빈 공터같은 부지를 이용한 주차장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동작국에서는 9군데에 총 55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두었습니다.


위의 표에서 주차장 이름과 주소, 월정기권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데요. 표 맨 앞부분에서는 각각의 주차장 이용시간과 운영시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따라 이용시간을 달리 하고 있으니 이러한 곳에 주차하실 분들은 꼭 확인한 다음에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월 정기권은 주간과 야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는 전일로 나뉘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 10만 안쪽의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울시 동작구 공용주차장 주차요금과 이용시간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노상주차장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노상주차장이란 도로나 광장의 일정 구역에 설차한 주차장을 의미하는데요.


동작구에서는 2군데 지역에 총 89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위의 표에서 언급된 보라매병원앞과 동작갯마을의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그리고 보라매병원앞의 이용시간, 운영시간은 좀 더 세분화 되어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절기(3월~11월) : 08시~21시  /  동절기(12월~2월) : 08시~20시

일요일 · 공휴일 : 오전 11시~20시  /  야간무료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동작구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과 이용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서울에 보다 많은 주차장이 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