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금천구편

2016. 11. 21. 07:16


서울시 금천구는 서울 면적의 2.1%를 차지하는 곳으로 1995년 구로구에서 분구되어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서울의 자치구입니다.


약 26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가산디지털단지가 있어 벤처와 중소기업의 사무실이 많은 지역으로도 유명한데요.






과거에는 전형적인 중공업 지역이지만 현재는 모두 정비되고 건설되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안내를 해볼까 하는데요. 금천구편을 마련했습니다.




0.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금천구편



금천구는 중구에 이어서 서울에서 가장 작은 면적의 자치구인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과거에는 구로공단이 있는 지역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가산동과 그 주변에 가산디지털단지가 건설되어 과거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데요.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에서는 공영주차장을 운영하여 구민들에게 보다 저렴한 주차요금으로 자동차 주차를 할 수 있게 시설과 제도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이란 정부나 자치단체에서 운영중인 공공시설로 분류되어 크게 노상주차장과 노외주차장, 부설주차장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노외주차장은 빈 공터나 부지에 마련된 주차장으로 많은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으며 노상주차장은 길이나 도로위에 주차구획선을 그어놓고 주차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부설주차장은 건물내에 마련된 지하주차장이나 주차타워를 의미합니다.



1.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금천구편



가장 먼저 살펴볼 금천구의 공영주차장은 노외주차장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총 11군데의 노외주차장이 있는데요.


가산동과 신흥초등학교 지하에 건설된 시흥제4동 주차장이 가장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과 주차요금은 하루 24시간 내내 운영중에 있으며 하루 1일 주차비는 5만원을 받고 있네요.


주간과 야간, 주말 전일의 야간 주차요금도 나와있으니 이용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서울시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금천구편



그리고 업무단지인 가산디지털단지에도 많은 사람들이 들락날락하여 늘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데요.


이곳에도 많은 공영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 2단지와 3단지에 각각 흩어져 있는데요.


주차요금은 5분당 250원을 받고 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정기 주차요금은 13만원으로 정산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서울시 금천구의 공영주차장 주차요금과 이용안내, 주차현황에 대하여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02-809-0061~7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