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2016. 12. 21. 07:31


오늘은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지 리스트와 목록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부에 의해 호텔마다 등급을 매겨 심사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호텔의 서비스와 친절도, 시설과 자재 및 집기의 상태와 위생등의 기준을 정해 심사위원들이 꼼꼼하게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호텔 등급을 심사하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가장 최상위의 특1급 호텔서부터 3등급까지 나눈 이른바 무궁화 등급으로 구분했지만,


현재는 외국인도 쉽게 이해가 가능한 별 모양을 지닌 별 등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 5성급 호텔이다, 4성급 호텔이다라고 표현하는 것들이 바로 별 등급 호텔인데요.


현재 우리나라 국내에서는 이 둘의 등급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무궁화 등급의 최고급 호텔인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1.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주)이랜드파크 켄싱턴스타호텔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한 켄싱턴 스타호텔입니다.


켄싱턴 스타호텔은 총 108개의 객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지난 3월 15일에 특1급 호텔로 판정받았는데요.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설악산 국립공원과는 불과 200여 미터밖에 떨어지지 않은 거리에 있어 호텔에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호텔입니다.


모든 객실에서 설악산 조망을 바라볼 수 있으며 대통령과 국내 연예인들이 많이 머물렀던 호텔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2.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평창 켄싱턴플로라 호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켄싱턴플로라 호텔은 총 306개의 객실을 갖춘 특1급 호텔입니다.


이 호텔 역시 올해 3월 15일에 등급을 확정지었는데요.


오대산과 가까운 곳에 있으며 지난 2013년에는 약 2만평의 부지에 국내 최대의 프랑스 컨셉의 정원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3.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부산 노보텔 앰배서더


이번에는 우리나라 제 2의 도시인 부산광역시의 특1급 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를 살펴볼게요.


노보텔 앰배서더는 부산 해운대에 위치해있으며 총 32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호텔에서도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 전망을 조망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과 독산동, 명동에도 같은 브랜드 체인의 호텔이 있습니다.



4.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목포 (주)호텔현대


이번에는 저 멀리 전라도 지방쪽으로 가볼까요?


F1 국제경기장이 있는 전남 영암군에는 호텔현대가 특1급 호텔로 당당히 영업하고 있습니다.


국내 호텔 체인중에서 롯데호텔과 경쟁중인 호텔현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텔이며,


영암군 금호방조제 입구에 위치해 있어 다도해와 영암호의 아름다운 절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5.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라마다플라자 청주 호텔


강원도와 영남, 호남에 있는 특1급 호텔을 살펴보았으니 이제는 충청도의 호텔도 살펴봐야겠네요.


충북도청이 있는 청주시에는 라마다플라자 호텔이 있는데요.


총 328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청주시내를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21층 스카이라운지와 최대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특1급 호텔로는 유일하게 회사차원에서 팁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6.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라마다플라자 광주 호텔


총 120개의 객실을 갖춘 또다른 라마다플라자 호텔이 광주광역시에도 있습니다.


호남의 맹주인 광주시에 있는 라마다플라자 호텔은 올해 2월 1일에 특1급 호텔 등급을 부여받았는데요.


공항하고는 불과 5km밖에 떨어지지 않았고 광주 도심의 필수 관광지에 접근할 수 있어 접근성에 높은 호텔입니다.



7.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호텔현대 울산


현대그룹의 심장, 고향인 울산광역시에도 호텔현대가 특1급 호텔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총 258개의 객실이 있으며 아름다운 동해안의 해수욕장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비즈니스 호텔인데요.


현재는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울산의 관광명소와 협력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보기좋네요.



8.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엠블호텔 여수


전남 여수시에 위치한 엠블호텔은 작년 12월 15일에 특1급 호텔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밤바다는 서정적인 멜로디로 많은 인기를 끈 노래인데요.


엠블호텔에서는 바로 그 여수밤바다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조망할 수 있는 호텔입니다.



9.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호텔현대 경주


1,000년 신라의 심장인 경주에는 호텔현대가 총 객실 440개를 확보하여 특1급 호텔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호텔현대는 경주를 포함하여 울산과 목포에도 모두 같은 특1급 등급을 획득한 호텔인데요.


국내 최고의 호텔 체인이라 표현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주 현대호텔은 컨벤션과 리조트 기능을 수행하는 전형적인 비즈니스 호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0.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글래드호텔 여의도


지방을 돌고 돌아 서울에 있는 특1급 호텔도 살펴볼게요.


서울시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은 작년 2015년 11월 3일에 특1급 호텔 등급을 획득했는데요.


지나치게 고급화된 특급호텔과 디자인이 강조되어 획일된 부티크 (부띠끄) 호텔사이에서 집처럼 편한 호텔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그러한 영업전략이 고객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라봅니다.



11.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라마다프라자 호텔 수원


청주와 광주에 특1급 호텔을 보유한 라마다프라자 호텔이 이번에는 수도권 최대의 도시 수원에도 위치해 있습니다.


수원 동수원 사거리에 위치한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은 작년 9월 16일에 특1급 등급을 획득했으며,


지난 2009년 4월에 개관하여 수원을 비롯한 경기 남부권의 호텔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2.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호텔인터불고 대구


경북의 심장 대구광역시에도 인터불고 호텔이 특1급 호텔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총 342개의 객실이 있으며, 대구의 컨벤션 센터인 엑스코 맞은편에 있어 많은 비즈니스맨들이 머무르고 있는데요.


근처에는 대불공원고 대국 국제공항, 오페라하우스등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3. 특1급호텔은 어떤 곳들이 있을까



아이스퀘어 호텔


마지막 특1급 호텔로 경남 김해에 있는 아이스퀘어 호텔입니다.


총 181개의 객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작년 6월 22일에 특1급 등급을 확보했는데요.


김해 최초의 특급호텔로 롯데 워터파크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가야 테마 파크등이 차로 20분 밖에 걸리지 않은 곳에 있어 관광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자, 이렇게 지금까지 특1급호텔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런 호텔들이 앞으로도 더 멋진 서비스와 친절로 국내 호텔 업계를 이끌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